광고
광고

성남시 성 평등 문화 조성 사업 공모… 1억 원 지원 규모

선정 땐 최대 1,000만 원 지급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0/01/30 [10:00]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지난해 공모 사업으로 시행한 성남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찾아가는 발달 단계별 성교육’ 현장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성 평등 제일 도시 성남’ 추진 방안의 하나로 1월 31일부터 2월 6일까지 성 평등 문화 조성 사업을 공모한다.

    

선정 땐 오는 4~12월 사업 추진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천만 원 지급한다.

    

지원 총규모는 1억 원이다.

    

공고일(1.22) 기준 1년 이상 관련 사업 실적이 있으면서 성남시에 주사무소를 둔 비영리법인·공익단체, 여성 관련 연구 또는 사업을 수행하는 대학·연구소 등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양성평등 확산, 가족관계 증진, 여성 경제활동 촉진과 일·가정 양립 지원, 기타 성 평등 정책 등 4개 분야다.

   
▲ 지난해 공모 사업으로 시행한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가족문화 조성사업’ 현장   © 비전성남

 

성남지역 기관이 이미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나 친목, 또는 영리 목적 사업, 일회성 행사, 단체 홍보성 사업 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한다.

    

참여하려면 성남시 홈페이지(일반공고)에 있는 공모 사업 지원신청서, 성 평등 문화 조성 사업 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기한 내 성남시청 6층 여성가족과에 직접 내야 한다.

    

성남시 양성평등위원회와 보조금심의위원회가 사업의 적합성, 효과성, 독창성, 사업수행 능력 등을 심의해 오는 4월 선정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성남시는 지난해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가족문화조성사업’, 성남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찾아가는 발달 단계별 성교육’, 열린문예원의 ‘시민 건강을 위한 차 문화 교실’ 등 13개 성 평등 문화 조성 사업에 9,995만4천 원을 지원했다.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 031-729-2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