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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공무직근로자 운영 체계화 나선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05/24 [17:12] |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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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시장 은수미)는 공무직 근로자의 인력관리 기준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한다. ‘성남시 공무직근로자 종합 인력운영 방안 연구용역525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6개월 간 진행된다.

 

이번 용역은 공직사회 내에서 근로기준법을 적용받는 공무직근로자에 대한 별도의 체계적인 인력운영 기준이 미흡하고 범정부 차원의 공무직위원회의 논의를 적용하기에는 내용적, 시간적으로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타 지자체에 앞서 선제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용역 결과는 장기적인 근로자 운영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을 통해 시와 산하 공공기관을 포괄한 전체 공무직 근로자에 대한 직종별 인력관리 기준을 수립하고 근로자별 업무기준 명확화, 권한 부여, 직무 중심 임금체계 설정 및 합리적 인사관리 방안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용역결과는 제시되는 종합 로드맵 및 세부 추진 절차에 따라 각 기관 형편에 맞게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공무직근로자는 지방공무원법에 따른 공무원이 아닌 사람으로서 성남시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시 본청 등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성남시에는 약 930명의 공무직근로자가 공무원, 공공기관 일반직과 함께 근무하고 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성남시에 최적화된 공무직근로자 운영방안을 수립하여, 노사 양측이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자치행정과 공무직운영팀 031-729-2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