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코로나로 힘들어도 KF마스크 쓰고 조금만 더 힘내세요!

아세아도(주), KF94 보건용 마스크 5만 장 기부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08/04 [10:5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8월 3일 성남이로운재단 사무실에서 열린 마스크 전달식    

 

83일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 사무실에서 코로나시대 든든한 백신 역할을 해주는 마스크 나눔이 있었다.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177 소재의 마스크 제조·판매 업체 아세아도()KF94 보건용 마스크 5만 장(6천만 원 상당)을 통 크게 기부했다.

 

▲ 아세아도(주) 김희성 대표(왼쪽)와 성남이로운재단 최병주 이사장  

 

아세아도()의 김희성 대표는 기부한 마스크가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절히 잘 배분되지 않고 특정 집단으로만 전달되기도 해서 나눔의 의미가 무색해질 때가 있다. 정말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희망한다며 성남이로운재단에 기부했다.

 

김 대표의 뜻에 따라 성남이로운재단은 720일 성남시자율방재단과 우리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1차로 15천 장을 배분했다.

 

▲ 잘 배분돼 전달되는 마스크 

 

83일에는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성남시아동청소년그룹홈연합회, 태평4동 복지회관, 성남시노숙인종합지원센터,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 디딤돌학교, 종합자원봉사단체 다봄, 더나눔봉사단, 성남직능플랫폼, 더조은학부모봉사단, (The)조은봉사회 등 11개 단체에 2차 배분했다.

 

▲ KF 인증 보건용 미마 마스크    

 

20184월에 설립된 아세아도()는 보건용 마스크 전문 생산기업이다. 이 회사에서 생산하는 KF 인증 보건용 미마마스크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마스크가 일상이 된 시대에 소비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위해 마스크 무게를 줄였다. 또 고급 탄성 부직포를 이용해 편안한 착용감으로 많은 인기를 얻어 ‘2021 대한민국 소비자브랜드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 아세아도(주)가 이로운재단에 기부한 마스크    

▲ 아세아도(주)가 마스크 5만 장을 기부했다. 가운데가 김희성 대표 

 

아세아도()는 지난 마스크 대란 때도 1천 원 대의 가격을 고수하며 착한 기업으로 소문이 나 있다. 이 착한 기업은 판매한 마스크 한 장당 한 장을 기부하는 기부릴레이를 펼치며 서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마스크 5만 장을 기부했다.

 

20203월에는 성남시에 7,500장을, 20212월에는 성남시의료원에 8만 장과 인천시민재단에 4만 장을 기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다.

 

▲ 성남시노숙인종합지원센터 김의회 센터장(오른쪽)    

 

성남시노숙인종합지원센터 김의회 센터장은 노숙인들에게 가장 취약한 부분이 안전이다. 그래서 이분들에게 마스크가 절실히 필요했는데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 태평4동 복지회관 한숙자 관장(오른쪽)    

 

태평4동 복지회관 한숙자 관장은 복지관으로 후원 물품이 오면 전체 복지관과 똑같이 배분하는데 이용자 규모가 1천 명 단위 규모인 우리 복지관은 물품이 턱없이 부족했다. 오늘은 기관의 사정에 맞게 잘 배분해 지원해주셔서 더 감사하다고 했다.

 

▲ 더(The)조은봉사회 강혜진 대표(오른쪽)  

 

회원들이 월 회비를 모아 사각지대 어르신들에게 매주 반찬 나눔을 한다는 더(The)조은봉사회 강혜진 대표는 봉사를 하다 보면 형편이 어려워 1회용 마스크를 빨아 쓰시는 경우도 봤다. 이런 어르신들에게 정말 소중한 나눔이 될 것이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렇게 감사한 마음들이 모이면 나눔은 더 아름다운 빛을 낸다.

 

성남시 비영리 공익모금기관인 ()성남이로운재단은 아동·청소년의 미래세대 지원과 사회적 약자 지원, 공익적 활동을 하는 대안단체 지원 사업을 하며 성남시의 다양한 문제와 대안을 위해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취재 나안근 기자 95na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