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정구통장연합회, 2021년 결산은 나눔 활동으로

수정구 각 동에 라면 20상자씩 전해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12/24 [10:11]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수정구통장연회 김동영(오른쪽) 회장이 김학봉 수정구청장에게 라면 320박스를 전달한다.

▲ 수정구통장연합회가 지원한 라면이 수정구 각 동으로 운반된다.

 

수정구통장연합회(회장 김동영) 총회가 있던 1223일 오후 430. 수정구청(구청장 김학봉) 앞마당엔 라면상자 운반 차량이 줄을 이었다. 수정구통장연합회에서 준비한 라면(420만 원 상당, 320박스)이 각 동마다 20상자씩 수정구 17개 동 행정복지센터로 옮겨지고 있다.

 

▲ 라면박스를 운반하는 수정구통장연합회 김동영 회장

 

수정구통장연합회 2021년 결산은 어려운 이웃과의 나눔 활동이었다. 수정구통장연합회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라서 그 뜻이 깊다.

 

▲ 수정구청 로비에 쌓여, 각 동으로 나눠질 라면 320박스

 

수정구통장연합회 김동연 회장은 "행정의 최일선 직무를 보조하는 업무를 담당하다 보니 이웃들의 어려운 사정을 가장 잘 아는 게 우리 통장들이다. 대단한 걸 준비하진 못했지만, 비록 라면 한 상자씩이지만 이 라면을 통해 소외된 곳, 홀로 계신 어르신들 모두에게 통장님들의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수정구 내 각 동 통장협의회 회장으로 구성된 통장연합회 회원

 

수정구통장연합회는 수정구 17개 동 통장협의회 회장을 주축으로 구성된 행정 보조단체다. 매월 각 동 통장협의회에서 지원되는 연합회비로 운영하며 각 동 통장협의회 활동사항 공유와 더불어 최일선 행정 업무를 보조한다.

 

▲ 2021년 한 해 수정구통장연합회를 이끌어온 임원진

 

각 동 통장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대외적인 행사가 없었어요. 대외 행사비, 회의 식사비, 송년 회비 등 지출이 줄었고, 남은 회비를 내년으로 이월시키는 것보다는 이번 기회에 주민의 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자는 각 동 통장 회장님들의 마음이 모아졌습니다. 통장연합회 이전, 수정구 전 지역에 계신 통장님들의 마음이 모인 것입니다라고 입을 모았다.

 

▲ 라면 운반 중인 수정구 고등동 차량

 

연합회 살림을 맡고 있는 이혜경(태평4) 총무는 상반기에 불우이웃돕기 기금 100만 원 기부 외 연합회에서는 처음 있는 나눔 활동이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연합회 구성원들이 이 뜻을 이어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수정구통장연합회 나눔활동

 

이에 김학봉 수정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주민들의 형편이 더 어려워지다 보니 나눔 활동이 많이 줄어든 상황인데 통장연합회가 나서 주니 그 뜻이 깊고, 반갑고 고맙다. 전달받은 라면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통장님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잘 전달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 수정구통장연합회가 지원한 라면이 각 동으로 옮겨지고 있다.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옮겨진 라면은 지역 내 취약계층 이웃과 홀몸어르신들에게 골고루 나눠질 예정이다.

 

취재 윤해인 기자 yoonh11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