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새롭게 100년을 꽃피우는 새로운·고소한·꽃피는 모란

모란종합시장상인회, 로스팅랩 복합문화공간 개소식 가져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2/09/28 [20:10]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927일 오후 모란상권진흥구역 내 모란종합시장 골목에서 시범 운영돼 온 로스팅랩개소식이 있었다.

 

모란종합시장은 모란상권진흥구역 내 로스팅랩을 운영하는 운영 주체로 선정돼 다양한 체험과 더불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도 운영한다.

 

▲ 로스팅랩(기름연구소) 개소식

 

▲ 모란종합시장에 문을 연 로스팅랩 비즈니스 라운지

 

▲ 경과보고 하는 이형문 모란상권진흥센터장

 

이형문 모란상권진흥센터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로스팅랩추진 경과를 설명했다.

 

201910월 경기도형 상권진흥구역 지정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20209월 모란상권진흥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2021년 로스팅랩 H/W 조성 완료 후 9월 로스팅랩 사업설명으로 상인 참여를 독려하고, 20224월 로스팅랩 운영 주체 협약과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이로써 모란종합시장 모란전통기름협동조합 업무를 시작으로 27일 개소식까지 경과보고를 했다.

 

▲ 로스팅랩사업 진행경과

 

▲ 체험프로그램 운영

 

▲ 열린 마케팅 지원공간의 역할을 한다.

 

▲ 카페 운영

 

앞으로 로스팅랩은 모란상권진흥사업을 목적으로 고객·상인 커뮤니티 카페 운영 모란전통시장 도슨트 양성 체험프로그램 실내 그린가드닝 사업 상인지원업무(코팅, 복사, 노트북, 팩스) 등을 지원한다.

 

▲ 내빈들과 인사를 나누는 상인들

 

▲ 환영사를 하는 모란종합시장상인회 권영익 회장

 

권영익(모란종합시장 상인회) 회장은 로스팅랩은 모란상권진흥사업의 하나다. 손님과 상인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상권을 대표하는 기름을 활용한 각종 체험행사와 특화상품개발 등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운영 주체가 돼 상권을 함께 만들어가고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축하인사를 하는 성남시의회 안광림 시의원

 

▲ 축하인사를 하는 성남시의회 윤혜선 시의원

 

▲ 로스팅랩이 잘 운영되기를 바라는 전경만 성남시 상권지원과장

 

성남시의회 안광림, 윤혜선 시의원, 성남시 전경만 상권지원과장이 축하 인사를 했다.

 

김준태(성남시상인연합회) 회장, 김병임(단대전통시장) 회장은 모란 상권을 중심으로 성남시 상권이 활성화되는 모습을 기대한다면서 축하 인사를 했다.

 

▲ 축하인사를 하는 성남시상인연합회 김준태 회장

 

▲ 축하인사를 하는 단대전통시장 상인회 김병임 회장

 

이어 김용북(모란시장 상인회) 회장은 전 모란가축시장인 모란시장, 모란전통기름시장, 모란종합시장 등 3개 상인회를 포함한 주변 상권을 발전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니만큼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마련돼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 모란상권진흥사업 로스팅랩 개소식을 축하하는 모란시장 상인회 김용북 회장

 

▲ 로스팅랩 개소식을 진행하는 장찬규 부회장

 

▲ 로스팅랩 개소식 테이프커팅

 

이날 모란상권진흥구역을 널리 홍보하고 각 점포를 지원하며 지역주민과 함께하기 위한 로스팅랩의 개소식 진행은 장찬규(모란종합시장 상인회) 부회장이 맡았다.

 

마지막 커팅식에 참석한 내빈들과 상인들은 큰 박수로 축하하며 덕담을 나눴다.

 

▲ 기념촬영

 

▲ 상생발전협약을 맺은 모란종합시장 상인회 권영익 회장, 동서울대학교 이경아 단장

 

특별히 개소식 전에 권영익(모란종합시장 상인회) 회장과 동서울대학교 이경아(LINC 3.0 사업단) 단장은 상호협력을 위한 상생발전 협약식을 가졌다.

 

이경아 단장은 여러 가지 일을 함께하려고 계획하고 있는데 지속적인 유대가 이뤄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 재미있는 참깨, 들깨 이야기

 

▲ 모란전통시장 역사이야기

 

▲ 로스팅랩 축하메시지

 

로스팅랩 공간에 들어서면 모란전통시장의 고소한 참깨, 들깨 이야기가 눈에 들어온다.

 

이제 대를 이어가는 100년 가게의 향기를 담아 새롭게 100년을 꽃피우는 새로운 모란, 고소한 모란, 꽃피는 모란을 기대한다.

 

취재 이화연 기자 maekr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