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신이 서 있는 오늘과 걸어온 모든 하루를 응원합니다

성남 국공립 복정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다사랑 마을’에 후원금 전달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2/10/30 [14:17]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1028일 국공립 복정어린이집 운영위원들이 고나나 원장과 함께 복정동에 위치한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다사랑 마을을 찾았다. 어린이들과 플리마켓을 운영한 소중한 후원금을 전달하기 위해서다.


▲ '다사랑 마을' 시설장에게 후원금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복정어린이집 고나나 원장과 운영위원들

 

▲ 복정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마련한 후원금

 

고나나 원장은 어린이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은 후원금이니 작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복정어린이집은 사랑 나눔 행복 더하기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644천 원을 생필품과 함께 전달했다.


▲ 성남 국공립 복정어린이집 개소식(2006.4.25.)

 

2006421일 설립, 425일 개원한 성남 국공립 복정어린이집은 만 0세에서 5세까지 전 연령대의 어린이를 보육교육하고 있다.

 

고나나 원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일까? 늘 생각한다.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소중한 아이들에게 사랑의 눈빛으로 다가간다. 함께 다사랑 마을을 찾은 운영위원들의 마음은 어찌 또 그리 예쁜지, ‘다사랑 마을찾기를 잘했다는 따뜻한 눈빛이다.

 

▲ 밝은 모습으로 고맙다는 인사를 나누는 '다사랑 마을'에서 함께한 시간

 

▲ 지난해 건강에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회복하고 있다는 최상구 시설장

 

▲ 또박또박 예쁜 글씨로 정성들여 성경을 필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다사랑마을(시설장 최상구)은 지적지체 장애가 있는 장애인 생활시설로 19977월 설립했으나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생활하다가 20026월 시설설치 신고, 2006년 성남시 장애인시설로 등록했다.

 

20세 이상 장애등급 1~2급 무연고 및 기초생활수급자, 무의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다사랑마을은 15명의 장애인이 생활하는 장애인 생활시설이다. 

 

장애인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신의 장애 한계를 넘어 발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삶을 지향하고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최상구 시설장은 그동안 다사랑마을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다사랑마을은 경기도, 성남시 지원으로 노숙장애인, 지적장애인이 지역사회 내 일반주택에서 일상생활 및 사회적 훈련을 통해 자립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소규모 주거공간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최상구 대표는 1997IMF 때 서울에서 장애인 상담역할을 하면서 노숙자를 쉼터로 인계하는 활동을 했는데 장애인을 받는 곳이 없어 성남으로 와 현재 장소에서 장애인들과 함께 생활하게 됐다며 어려웠던 그때를 기억해 냈다. 이어 어려운 때 관심과 도움을 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했다.


▲ 생필품을 전달하면서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복정어린이집

 

▲ 플리마켓에 참여한 어린이들

 

▲ '사랑 나눔 행복 더하기'를 배워가는 어린이들

 

우리 이제 눈을 돌려 내 이웃을 돌아보고 어려운 곳에 내가 먼저 손을 내밀어 보자. 어린 고사리손으로 따뜻한 마음을 보내 준 사랑 나누기 행복 더하기를 배워가는 복정어린이집 원생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내주자.


▲ 관심 가져줘서 고맙다는 최상구 시설장. 복정어린이집 원장, 운영위원들과 기록을 남겨야 한다고 했다.

 

▲ 다사랑마을 복지시설

 

다사랑마을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분은 이곳(031-754-6128)으로 연락하면 된다. 추워지는 날씨, 복정어린이집 원생들처럼 누군가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자.

 

취재 이화연 기자 maekr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