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 민선 8기 공약 및 중점 사업 6번째 브리핑 개최

도시주택국장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조성 및 사회적 갈등을 줄인 통합의 성남시 구현”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3/08/16 [16:42]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16일 민선 8기 공약 및 중점 사업 6번째 브리핑  © 비전성남

 

성남시는 민선 81년을 맞아 도시주택국 주관으로 816일 오전 11시 한누리에서 공약사업 및 중점사업 추진 성과와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시정 브리핑을 개최했다.

 

박경우 도시주택국장은 성남시는 변화된 도시 여건에 발맞춰 안전하고 살기 좋은 명품 도시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모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조성과 주거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갈등을 줄이고 통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먼저 지구단위계획을 개선하고 정부에서 추진 중인 노후 계획도시 특별법 제정과 연계해 분당 빌라 단지의 용도지역을 변경했다.

 

▲ 16일 민선 8기 공약 및 중점 사업 6번째 브리핑  © 비전성남

 

야탑동에 공공분양주택 242세대를 건립하고 시민들의 주거 안정 도모와 주거 취약계층 주거 안전망 강화를 위해 임차료 및 수선유지급여 지원 임대주택 연계 지원 도배, 장판, 단열 등 개선사업 지원 이사비, 생필품비를 지원할 예정임을 밝혔다.

 

그리고 시설 노후화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공동주택의 노후 승강기 교체 비용 및 시설물 보수 공사비 지원을 강화하고,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금 1천억 원을 조성해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는 공동주택 단지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임을 강조했다.

 

또한 K-16 항공기지로 인한 건축물 높이 제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정 협의체를 구성하고 연구용역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4년까지 노후 건축물 1,100동에 대한 안전 점검을 완료해 안전한 성남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도시계획과 도시정책팀 031-729-3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