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꿈과 사랑이 함께하는 성남시약사회 제31회 자선다과회

5월 10일 약사회관서 열려… "지역의 소외된 곳 찾아가겠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05/23 [16:53]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신록이 부풀고 따스한 봄바람이 우리 마음을 두드리는 5

1991년부터 시작해 올해 31회를 맞는 성남시약사회 자선다과회가 10일 성남시 약사회관에서 열렸다.

 

신유진 여약사위원회 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자선다과회는 올해도 많은 후원자의 도움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 자선다과회를 정성스럽게 준비한 성남시 여약사 회원들   © 비전성남

 

자선다과회를 통해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정호은, 위원장 신유진) 회원들은 사회 그늘진 곳에 있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적극적으로 약손 사랑을 전달했다.


▲ 왼쪽부터 신유진 여약사위원회 위원장, 한동원 약사회 회장, 정호은 약사회 부회장  © 비전성남

 

성남시 여약사위원회는 전국 여약사회 중 최초로 자선다과회를 시작해 지역사회에 사랑을 실천했고 지금은 전국의 약사회에서 벤치마킹해 자선다과회를 열고 있다.

 

▲ 내빈들을 맞는 여약사회 회원들  © 비전성남

 

잠시 약국 업무를 뒤로하고 많은 여약사들이 아침 일찍 나와 다과회 장소를 예쁘게 세팅하고 다과와 식사를 준비하느라 분주했다.

 

▲ 국민의례  © 비전성남

 

▲ 국민의례  © 비전성남

 

성남시장을 비롯 국회의원들과 초대된 많은 분들이 성금함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 신상진(가운데) 성남시장과 성남시약사회 회장단  © 비전성남

 

이날 모인 성금은 노숙자지원, 청소년 장학사업, 노인복지지원사업, 가정폭력상담지원, 저소득계층지원, 불우환자돕기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 성남시약사회원들의 사랑해요  © 비전성남

 

성남시약사회 정호은 부회장은 매년 자선다과회를 하면서 불우한 이웃들을 알게 되고 어떻게 하면 더 도울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고 했다.

 

▲ 성남시 약사회원들의 아자아자 힘내요  © 비전성남

 

성남시약사회 한동원 회장은 약사회원들의 정성과 따뜻한 마음을 모아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두운 곳을 찾아가는 약사회가 될 것을 약속하며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했다.

 

▲ 자선다과회  © 비전성남

 

그늘진 사회 곳곳으로 전달되는 성금이 한 알의 작은 밀알이 되어 3060100배의 결실을 맺길 기원한다.

 

취재 구현주 기자 sunlin12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