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 18일 시청 광장서 반려동물 페스티벌 열어

설채현 수의사 특강, 청소년 댄스팀 공연, 강아지 로봇 체험 등 행사 다양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5/10/13 [08:4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농업기술센터-성남시 반려동물 페스티벌 10월 18일 시청 광장서 개최 안내 포스터.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1018일 오전 11~오후 430분 시청 광장에서 ‘2025.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연다.

 

준비된 만남, 따뜻한 동행을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이 반려동물 문화를 배우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 농업기술센터-지난해 10월 12일 분당구 야탑동 탄천 다목적광장에서 열린 ‘성남시 반려동물 페스티벌’ 행사 때 장기자랑 시상식.  © 비전성남

 

이날 시청 광장 특설무대에선 △ 설채현 수의사의 애완견이 아닌 반려견, 새로운 가족의 의미를 주제로 한 특강 △ 고지안 훈련사의 펫티켓 강의와 행동학 시범 △ 반려동물의 건강·행동·영양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토크콘서트 △ 청소년 댄스팀의 축하 공연 등이 열린다.

 

시청 광장엔 50여 개 부스의 체험·교육·홍보·벼룩시장(플리마켓포토존이 펼쳐진다.

 

체험존에선 멍멍 퀴즈 풀기, 펫 아로마 스프레이·강아지 인식줄·강아지털 키링·터그놀이 만들기, 반려견·견주 캐리커처 그려주기, 펫 타로 체험, 발도장 찍기, 강아지 로봇 조작 체험과 공연 등을 무료로 진행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농업기술센터-지난해 10월 12일 분당구 야탑동 탄천 다목적광장에서 열린 ‘성남시 반려동물 페스티벌’ 행사 때 주인과 함께하는 장애물 경기.  © 비전성남

 

반려견과 뛰어놀 수 있는 장애물 넘기 경기장(어질리티장), 대형견과 중소형견 전용 놀이터도 설치 운영한다.

 

교육존에선 참여자 소유의 개에 대한 건강과 문제행동 교정, 먹거리 등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할 수 있고, 유기 동물 입양,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안내 등이 진행된다.

 

▲ 농업기술센터-지난해 10월 12일 분당구 야탑동 탄천 다목적광장에서 열린 ‘성남시 반려동물 페스티벌’ 행사 때 유기동물 홍보 부스.  © 비전성남

 

홍보존에선 반려동물을 키우기 전 준비해야 할 것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두 마리의 개 캐릭터 벌룬 등으로 꾸민 포토존을 설치 운영한다.

 

시는 반려동물을 동반한 3천여 명 시민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해 안전요원 50여 명을 곳곳에 배치하기로 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763만 마리 시대를 맞아 사람과 공존의 의미를 새롭게 발견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동물보호팀 031-729-3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