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시의료원 종합검진센터, 정식 운영 시작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04/14 [09:14]

▲ 12일 정식 개소한 성남시의료원 종합검진센터     © 비전성남
▲ 12일 정식 개소한 성남시의료원 종합검진센터     © 비전성남

 

4월 12일, 성남시의료원 종합검진센터가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이로써 성남시의료원은 국가건강검진센터와 종합검진센터를 갖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건강검진 및 5대 암검진은 물론 직장검진과 채용검진, 개인별 종합검진을 할 수 있게 됐다.

 

▲ 의견을 나누는 의료원 관계자들  © 비전성남

 

개소식에는 코로나 사태로 외부인사는 초청하지 않고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 안태영 의료부원장, 최원호 행정부원장, 오현숙 간호부장, 하영호 검진센터장과 직원들이 참석해 센터 운영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 성남시의료원 종합검진센터 대기실     © 비전성남
▲ 성남시의료원 종합검진센터 대기실     © 비전성남
▲ 탈의실  © 비전성남

 

성남시의료원 종합검진센터 최고의 장점은 편리성이다. 종합검진센터 내에는 최신식 검사장비와 MRI, CT 장비가 검진을 위해 갖춰져 있다. 진료를 위해 내원한 외래환자와 검진센터 내 검진자가 별개의 장비를 사용함으로써 동선에 혼선 없이 논스톱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 종합검진센터 MRI검사실     © 비전성남
▲ 종합검진센터 CT검사실     © 비전성남

 

또 검진자의 인식 팔찌를 통해 검사항목의 누락 없이 효율적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고 검진자별로 개별검사 선택을 통해 개인 맞춤형 검진을 받을 수 있다.

 

▲ 종합검진센터 유방촬영실     © 비전성남
▲ 내시경회복실     © 비전성남

 

종합검진센터는 채혈실, 신체계측실‧청력검사실, 폐기능검사실, 스트레스‧안정실, 심전도‧동맥경화검사실, 구강검진실, 초음파실, 안압‧안저검사실, MRI검사실, CT검사실, 흉부촬영실, 골밀도검사실, 유방촬영실, 내시경실, 내시경회복실 등으로 구성돼 있고 별개로 탈의실 내 화장실을 설치해 검진자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했다.

 

▲ 58종의 기본검진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맞춤검사   © 비전성남

 

종합검진 약 58종의 기본검진을 바탕으로 하고, 세밀하게 질환별로 척추정밀검진, 뇌정밀검진, 심폐정밀검진이 있으며, 연령별로 2030검진, 4050검진, 5060검진이 있다.

 

▲ 성남시의료원 종합검진센터 하영호 센터장     © 비전성남

 

성남시의료원 종합검진센터 하영호 센터장은 시민들에게 ”새로운 시설과 최첨단 장비로 시민들 편에서 다가가도록 직원들이 성실하게 준비했다. 모든 검진이 전문의들로 구성돼 일사불란하게 진행된다. 오시는 분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겠다.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 시설을 재점검하는 의료원 관계자들     © 비전성남
▲ 박기홍 진료부장, 안태영 의료부원장, 하영호 검진센터장,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 오현숙 간호부장, 최원호 행정부원장   © 비전성남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은 “대형병원에서는 자칫 종합검진이 돈벌이 수단이 될 수 있다”면서 “돈보다 의학 면에서 앞서가고 지역주민들로부터 가격 대비 검진이 정말 좋다고 인정받는 검진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 종합검진센터 백현준 파트장     © 비전성남

 

백현준 파트장은 “현재 관내 3곳과 협약을 체결했다. 시민들이 저렴하면서도 양질의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의료원 관계자들과 종합검진센터 직원들     © 비전성남

 

종합검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의료원 홈페이지 또는 성남시의료원 종합건강검진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성남시의료원 종합검진센터 031-738-7007

 

취재 구현주 기자 sunlin12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