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비대면 개최

‘사랑의 콜센터 랜선 콘서트’ 열려... 줌(Zoom) 통해 500명 어르신 참여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05/09 [14:15]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ZOOM으로 참여한 어르신들

 

올해로 49주년을 맞는 어버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57일 오후 2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기념식이 열렸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기념행사 장소에는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했고 어르신 500분이 화상회의 앱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또한 이날 행사는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 1부 진행자 개그맨 김종하

 

성남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김진권)가 주관한 어버이날 행사의 1부는 개그맨 김종하가 사회를 맡고, 복지관 어르신들의 신청곡을 노인복지관 노래교실 강사 가수가 직접 불러주는 랜선 콘서트로 진행됐다.

 

▲ 첫 번째 노래 신청자 이영신 어르신

 

자신을 친절한 이영신이라고 소개한 첫 번째 신청자는 어느 음악회에서 들은 노래의 감명 깊게 느낀 가사처럼 나를 아는 모든 사람들이 나를 잊지 말아주길 바라는 의미에서 김명순 가수에게 모란 동백을 신청했다.

 

▲ 두 번째 신청자 김경선 어르신

 

두 번째 신청자 김경선 어르신은 노래를 듣다 보면 옛 추억을 그리게 된다. 누구든 이 노래를 듣고 건강하게 추억을 회상해보길 바란다며 정인철 가수에게 보랏빛 옆서를 신청했다.

 

▲ 세 번째 신청자 유재희 어르신

 

복지관에서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얻는다는 세 번째 신청자 유재희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인연을 우연이 아닌 운명이라 생각한다며 주혜민 가수에게 만남을 신청했다.

 

▲ 네 번째 신청자 조남옥 어르신

 

네 번째 사연자 조남옥 어르신은 요즘은 사람들이 더 보고 싶고, 그리운 사람들도 너무 만나고 싶다. 많은 것을 자유롭게 할 수 있었던 옛날로 빨리 돌아가고 싶다며 홍관 가수에게 비껴간 맹세를 신청했다

 

▲ 다섯 번째 신청자 이명혜 어르신

 

다섯 번째 사연자 이명혜 어르신은 젊은 시절 좋아했던 남자에게 고백을 못하고 부모님이 정해준 사람과 결혼을 했다. 가끔 그 사람을 떠올린다며 곽영숙 가수에게 가슴 아프게를 신청했다. 사회자가 남편분이 옆에 안 계시는지 안부를 물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 여섯 번째 신청자 임금희 어르신

 

여섯 번째 신청자 임금희 어르신은 복지관은 나에게 보약 같은 곳이라며 진태완 가수에게 보약 같은 친구를 신청했다. 성남출신 가수 겸 MC 개그맨 김종하도 앗싸 아리랑을 선보이며 콘서트를 마무리했다.

 

▲ 초청가수 김명순, 정인철, 주혜민, 홍관, 곽영숙, 진태완

 

행사 중 분당·수정·중원구별 복지관 참여 어르신들에게 부여된 번호를 추첨하고 당첨된 사람에게는 생활용품 등의 선물을 택배로 보내준다. 이날 온라인으로 접속한 모든 사람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고 후기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준다.

 

▲ 유튜브 생방송 스트리밍

 

2부 행사는 권혜경 성남시 아나운서가 진행했다. 은수미 성남시장과 성남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김진권 회장을 소개하고 비대면으로 참여해 축하해준 도의원과 시의원 등 내빈을 소개했다.

 

▲ 경기도지사및 성남시장상 수상

 

이어 효행자 4, 장한어버이 3, 노인복지 기여자 22, 우수 프로그램 선정자 2명 등 모두 31명을 대신해 대표 5명에게 도지사 및 성남시장 표창패를 수여했다.

 

▲ 기념사를 하는 김진권 노인종합복지관연합회장

 

성남시노인종합복지관연합회 김진권 회장은 어버이날 기념사에서 일평생 국가와 가정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비대면으로라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더 소중하게 느껴진다. 코로나19를 이겨내고 건강하게 만날 수 있길 간절히 바란다고 했다

 

▲ 은수미 성남시장이 어버이날 격려사를 하고 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코로나19만 아니었다면 이 자리에서 탱고도 추고 판소리도 부르면서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넘쳐났을 것이다. 어르신이 건강해야 성남시라는 공동체가 살아난다면서 올해 코로나 예방접종 잘 맞으시고 꼭 건강하게 잘 지내주시길 바란다는 당부로 격려사를 전했다

 

▲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과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축하영상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과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어버이날 기념 인사를 축하 영상으로 전했고 코리아주니어빅밴드(코주빅)의 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이 끝난 후 코주빅과 은수미 성남시장, 김진권 회장이 함께 큰절을 올리며 어르신들에게 깊은 감사함을 전했다.

 

▲ 코리아주니어빅밴드 공연

▲ 은수미 시장과 김진권 회장, 코주빅 어린이들이 큰절을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버이의 큰 은혜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는 기념식이 비대면으로 열렸지만 감사한 마음의 크기는 여느 때와 다르지 않았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취재 나안근 기자 95na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