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부혁신 기반 조성 및 확산 위한 '성남시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대형폐기물 간편배출시스템 확산, 성남 자원순환가게re100 운영 '최우수'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11/25 [20:00]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정책기획과-2021. 성남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성남시(시장 은수미)‘2021. 성남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개최 결과 대형폐기물 간편배출시스템 확산성남 자원순환가게re100 운영을 최우수 사례로 선정했다고 11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참여, 협력, 공공서비스, 일하는 방식의 4개 분야에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정부혁신 사례를 발굴해 능동적 행정 기반조성과 확산에 기여하고자 개최했다.

 

시는 1124일 오후 2,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2개 사례에 대해 실무부서 발표 자리를 마련해 외부 전문가 7명이 최종 심사했다.

 

심사 결과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자원순환과의 대형폐기물 간편배출시스템 확산과 협력 분야에서 성남 자원순환가게re100 운영’ 2건이 최우수에 선정됐으며, 이 밖에 10건은 우수 사례로 선정했다.

 

최우수를 받은 대형폐기물 간편배출시스템 확산AI시스템 도입을 통해 정확한 수거 및 재활용률 향상 등으로 현 시스템의 미흡한 점을 개선해 시민의 편의성 향상 및 행정서비스 질 향상 기여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함께 최우수를 받은 자원순환과의 성남 자원순환가게re100 운영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재활용품 단가하락, 중국의 재활용품 수입 규제 등으로 재활용품 처리가 어려운 시기에 주민 주도형으로 민·관이 협력해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우수 사례로 선정된 10건은 정책기획과의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 구현’, 토지정보과의 위치기반 실시간 제설관리시스템’, 문화예술과의 스마트 판교박물관 구축’, 공보관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및 읽어주는 시정소식지 발행등이다.

 

성남시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정부혁신 과제의 지속적 발전으로 주민체감형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책기획과 기획팀 031-729-2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