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어버이날, 함께라서 행복합니다

위례35단지 임차인대표자회(동대표)가 마련한 어버이날 축제 한마당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2/05/08 [13:33]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트로트 장구팀이 어버이날을 축하하고 있다.

 

▲ 어버이날, 함께라서 행복해요!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사는 동네(아파트), 전국에서 회원수(330여 명)가 가장 많은 위례중앙경로당이 위치한 위례35단지 잔디광장에서 어버이날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 일찍 나오신 어르신들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한 막간, 장기자랑

 

▲ 어르신들이 선보이는 장기자랑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얼마나 답답하셨을까. 57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는 안내에도 불구하고 행사시간 약 1시간 전부터 어르신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맑고 투명한 하늘,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축제 한마당을 펼치기엔 딱 좋은 날씨였다.

 

▲ 행사를 주관한 임차인대표자회의 임원진

 

▲ 위례35단지 주민을 대표해 어르신들께 큰절을 올리는 대표자회의

 

이번 행사는 35단지 임차인대표자회(회장 양승근)가 주관하고 ‘35단지주거행복지원센터‘K3세계문화예술연맹에서 후원한 뜻깊은 행사였다.

 

축제를 계획하고 행사를 진두지휘한 양승근 회장은 위례35단지 임대아파트는 전국에서 어르신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동네다. 입주한 지 약 7년이 됐다. 그동안 무탈하게 어르신들 잘 모시고 살아온 주민들에게 감사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가꿔줘서 고맙다그동안 우리 어머님, 아버님 건강하게 잘 지내 주셔서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라는 마음을 담아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고맙습니다! 마음을 전하는 윤재숙 노인회장님

 

▲ 어르신 대표, 노인회장님께 꽃다발을 전달하는 한승기 관리소장

 

이에 위례중앙경로당 윤재숙 회장은 , 마음에 드는 좋은 날씨에 이런 자리를 만들어줘서 고맙다고 전했고, 위례35단지 한승기 관리소장은 주민을 대표해 윤재숙 노인회장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 축제를 즐기는 어르신들

 

▲ 어버이날, 함께라서 행복해요!

 

모처럼 즐거워요. 행복해요. 챙겨줘서 고마워요!”

 

▲ 위례35단지 행사장 풍경. 어르신들께 음료를 나눠주는 자원봉사자

 

▲ 행사를 즐기기 위해 휠체어도, 어르신용 보행기도 나왔다.

 

▲ 지역 내 업체에서 기부했다며 어르신들께 슬리퍼를 나눠주는 양승근 회장

 

행사장엔 동네 어르신이 모두 나오신 듯 잔디광장에 마련된 객석 외에도 그늘진 자리에, 빈 의자에 자리를 잡았다. 휠체어도 나오고 어르신용 유모차도 나왔다.

 

어르신들은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펼쳐지는 무대마다 "앙코르~"를 외쳤고, 어르신들은 축제 분위기에 덩실덩실 춤추며 장단을 맞췄다.

 

▲ 축제 한마당 풍경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올 수가 없어서 얼마나 답답하고 외로웠는지 모른다는 온경자(79) 할머니는 어버이날이라고 이렇게 챙겨주는 게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 무조건 즐겁고 행복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 3355문화공간을 통해 배운 실력을 선보이는 주민 부채춤 공연단

 

▲ 3355문화공간 노래교실팀 공연단

 

지난해 새롭게 구성된 임차인대표자회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에 목표를 두고 활동을 시작했다. 

 

입주 6년 동안 공실로 버려졌던 공동체공간을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운동, 취미, 배움 활동을 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입주민 건강을 위한 3355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기 시작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3355문화공간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일부 회원은 출연진으로 구성해 선보이기도 했다.

 

▲ 이번 행사의 사회를 맡은 위례35단지 임차인대표회의 양승근 회장이 한 달에 한 번 행사를 약속하고 있다.

 

양승근 회장이 한 달에 한 번씩 이런 자리를 만들 계획인데 어르신들은 어떠세요? 우리 어머님, 아버님이 불러 주시면 언제든지 무대에 올리겠습니다!”라고 말하자 어르신들은 좋아요. 고맙습니다라며 큰 목소리로 화답했다.

 

▲ 행사를 마친 후 마련한 다과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 제 50주년 어버이날 위례35단지 풍경

 

코로나19 방역체계가 사회적 거리두기와 실외마스크가 해제된 첫 주말은 그동안의 답답함을 벗어 던질 수 있을 만큼 화창한 날씨였다.

 

위례35단지 임대아파트 어르신들은 곱디고운 하늘빛 아래서 더없이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즐길 수 있었다.

 

취재 윤해인 기자 yoonh11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