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복절을 태극 물결로” 성남시민 나라 사랑 운동 전개

‘나라 사랑 국기 사랑’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6/08/12 [12:46]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광복회 성남시지회(이점식 회장) 회원들이 8월 12일 오전 10시부터 모란역에서 시민들에게 태극기 400여개를 나누어 주고 있다     © 비전성남
 
“나라 사랑 국기 사랑! 성남시민 여러분~ 태극기 무료로 받아 가세요.” 폭염 속에서도 보훈단체인 광복회 성남시지회(이점식 회장) 회원 40명은 8월 12일 오전 10시 모란역 앞에서 ‘나라 사랑 국기 사랑’을 구호로 시민들에게 태극기 400여 개를 나누어 주며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쳤다. 
 
오늘 행사는 8.15광복절을 앞두고 국기게양에 대한 인식을 강조하면서 우리나라 역사를 바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됐다. 
▲ 광복회 성남시지회(이점식 회장) 회원 40명이 함께 했다     © 비전성남
이점식 광복회 성남시지회장은 “이번 태극기 나눠주기 행사는 나라 사랑 국기 사랑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만들고 나라를 위해 피 흘려 희생하신 선열들을 상기시키며 광복의 의미와 정신을 계승하고자 이 행사를 준비했습니다”라고 말했다. 
 
▲     © 비전성남
할머니와 함께 병원을 가기 위해 모란역을 지나다 태극기를 받은 안소희(검단초 5) 양은 “태극기 사기가 힘들었는데 무료로 나눠 주셔서 너무 좋아요 이번 광복절 때 꼭 태극기 달 거예요”라며 밝게 웃었다. 
 
권성일(27·태펑동) 씨는 “광복절 태극기 꼭 걸겠습니다”라며 큰 소리로 말하며 바쁘게 지하철로 향한다.
 
광복회 성남지회 회원 주 건(84·서현동) 씨는 “웬만한 집에 태극기가 있는 줄 알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태극기를 받아가는 모습을 보니 아직도 태극기 없는 집이 많다는 걸 알겠어요. 이번 광복절엔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광복의 의미를 생각하며 태극기를 꼭 게양하세요”라고 말했다. 
▲     © 비전성남
 성남시는 광복 71주년을 맞아 8월 15일까지 ‘성남시민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한다. 공무원부터 태극기를 달아 모범을 보이기로 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집마다 국기 게양 모습을 찍은 인증 사진을 올려 태극기 달기 운동을 확산한다. 
 
▲ 시민들이 태극기를 받아가고 있다.     © 비전성남
 ‘나라 사랑 국기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으로 호국보훈도시 성남시가 광복절 태극기 물결로  가득 차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미경 기자 cmk1118@hanmail.net
“광복절을 태극 물결로” 성남시민 나라 사랑 운동 전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