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특집_여름방학 가볼 만한 전시·체험'] 내게 맞는 직업은 무엇일까?

한국잡월드, 133개 다양한 직업 체험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9/07/31 [00:00]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한국잡월드 전경 © 비전성남


한국잡월드 133개 다양한 직업 체험
 
아이가 평생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것은 어렵고 중요한 일이다. 여름방학을 이용해 많은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 한국잡월드를 소개한다.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1천여 개 직업을 배우고 133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자신의 재능과 직업에 대한 흥미를 알아 보는 종합직업체험관이다.

어린이 체험관
만4세부터 초등 4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만들어진 직업 마을이다. 꼼꼼하고 부지런한 어린이, 호기심 많은 어린이, 상상력이 많은 어린이, 남을 돕기 좋아하는 어린이, 발표하기 좋아하는 어린이 등 흥미유형별로 은행, 우주센터, 동물병원 등 41개 체험실에서 54개 직종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체험관 늘품카페에서는 여름을 주제로 ‘눈꽃빙수 만들기’ 체험행사를 9월 29일까지 연다.

청소년 체험관
초등 5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방송국, 법원, 소방서 등 다양한 직무경험을 할 수 있는 직업현장을 재현한 43개 체험실에 71개 직종을 운영한다. 체험실별 강사의 지도 하에 역할연기 방식의 직업체험으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벤트 행사로 9월 30일까지 이곳에서 경험한 직업체험 포토북 무료제작권을 제공한다.

7월 27일에는 ‘신나는 환경방학 진로캠프’를 개최한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3학년까지의 학생과 보호자 1명 등 총 50가족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진로설계관
초등 5학년부터 고등 3학년이 이용 대상이다. 홀랜드 흥미이론에 근거한 3단계 놀이형 흥미검사와 가드너 다중지능이론에 근거한 8개 영역의 놀이형 재능검사를 통해 구체적인 직업 정보를 탐색하면서 나만의 진로계획을 세워보는 공간이다.

직업세계관
세상의 다양한 직업을 새로운 시선으로 만나 보는 공간이다. 끊임없이 변화해온 직업의 역사 속에서 직업의 꿈과 열정을 가슴에 품고 꿈을 실현한 직업인을 소개한다.

내게 맞는 직업은 무엇일까?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궁금하다면 한국잡월드에서 나의 꿈을 탐색해 보자. 1층 나래울극장에서는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이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가족뮤지컬 ‘무민, 소중한 보물’을 8월 4일까지 만날 수 있다.
 
한국잡월드 1644-1333, 분당구 분당수서로 501(정자동)
취재 정경숙 기자  chung09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