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교육 시스템 개발

11일 성남시–성남교육지원청-㈜데이터드리븐 업무협약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2/02/11 [16:14]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형 학생 역량분석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 촬영 중이다.

 

성남시는 성남교육지원청과 데이터드리븐과 손잡고 학생 역량분석 인공지능(AI) 시스템을 개발한다.

 

개발된 시스템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학생 역량을 분석한 결과를 담은 리포트를 학부모와 학생에게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의 역량에 맞춘 성남형교육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진로와 진학에 관한 컨설팅 등에 활용한다.

 

▲ 11일 성남시청 2층 회의실에서 성남형 학생 역량분석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업무협약 중이다.

 

이를 위해 성남시는 11일 성남시청 2층 회의실에서 이범희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고동완 데이터드리븐 대표와 성남형 학생 역량분석 인공지능(AI) 시스템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성남교육지원청은 데이터 수집 협조와 시스템 설계 지원을, 데이터드리븐은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을, 성남시는 개발된 인공지능 시스템을 교육지원사업에 도입한다. 3개 기관은 교육공동체로서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을 모은다.

 

또한 성남시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1년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공모에 선정돼 확보한 국비 19억 원을 관내 학교 및 체험처에서 수집한 학생들의 활동 기록 데이터 15만 건의 시스템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 (좌)이범희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가운데)은수미 성남시장, (우)고동완 (주)데이터드리븐 대표

 

한편 성남시는 같은 날 성남교육지원청과 ‘2022년 성남형교육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시 예산 114억 원을 투입해 관내 초···특수학교 158개교에 체험중심 교육 BOOK극성 독서동아리 학교 제안형 교육 등을 지원한다.

 

교육청소년과 성남형교육팀 031-729-8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