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청년봉사단 발대식 열고 ‘지역 지킴이’ 활동 본격 시작

31일 시청서 첫 행사로 네트워킹데이 열어…재해복구 및 긴급 현안 대응 봉사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3/06/01 [08:13]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신상진 성남시장이 청년봉사단의 상징물인 황금삽을 전달하고 있다.  © 비전성남

 

성남시를 대표하는 청년봉사단이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월 31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성남시에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34세까지 청년들로 구성된 청년 커뮤니티 연합조직인 성남시청년봉사단이 발대식 겸 ‘성남시청년봉사단 네트워킹데이’를 열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성남시청년봉사단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주관 아래 성남시 청년, 재난, 하천 등 관련 부서와 협의해 구성돼 현재 총 21개 단체에서 505명 청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인사말에서 “생업과 학업, 취업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남시의 공식 청년봉사단으로의 역할에 앞장 서주신 점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시는 앞으로도 청년봉사단 여러분과 함께할 것이며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성남시청년봉사단 발대식 열고 ‘지역 지킴이’ 활동 본격 시작  © 비전성남

 

성남시청년봉사단은 앞으로 여름철 수해 복구 활동을 시작으로 겨울철 폭설로 인한 제설 활동 등 성남시에서 발생하는 자연재해 복구 활동과 시 차원의 긴급한 현안에 함께 대응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봉사활동 등 청년들의 제안에 의한 기획형 봉사활동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이날 봉사단의 첫 번째 공식 행사인 발대식을 겸한 네트워킹데이는 향후 활동에 대한 안내와 재해재난 봉사활동 시, 필요한 안전교육에 이어 ‘청년 시기의 봉사활동에 대한 가치’를 주제로 한 초청특강으로 마무리됐다.

 

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 내 기업과 청년 네트워크 등을 통해 가입단체를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봉사활동 콘텐츠 또한 개발하여 즐겁고 유익한 청년봉사 활동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청년정책과 청년기획팀 031-729-8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