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승격 50주년 ‘2023 성남시민 체육·문화 대축제’

성남종합운동장에 모여 다~같이 으쌰으쌰!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3/10/15 [13:46]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14일 성남시민 2023 체육·문화 대축제 개회선언  © 비전성남

 

성남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한 ‘2023 성남시민 체육·문화 대축제14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최된 ‘2023 성남시민 체육·문화 대축제는 성남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며,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2017년 이후 약 5년 만에 수정·중원·분당 3개 구 시민이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가 큰 체육·문화축제인 만큼 비가 내리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시민 2만여 명이 참여해 축제를 즐겼다.

 

▲ 국민의례  © 비전성남

 

▲ 중원구 응원석  © 비전성남

 

▲ 응원석  © 비전성남

 

성남종합운동장 본 경기장에 모인 시민들의 응원이 펼쳐지는 가운데 3개 구, 50개 동 선수단이 참가해 게이트볼, 한궁, 육상 400m 릴레이, 줄다리기 등 4개 종목으로 동 대항 경기가 치러졌고, 문화공연, 전시·체험 행사로 꾸며졌다.

 

▲ 선수단 대표 선서  © 비전성남

 

▲ 분당구 응원석  © 비전성남

 

김병찬·권혜경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축제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이용기 성남시체육회장, 남상순 성남시민 문화대축제 위원장, 박은미 성남시의회 부의장, 김태년·윤영찬·김병욱 국회의원, ·시의원을 비롯해 관내 각급 기관 사회단체장 등과 2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 성남시체육회 종목단체팀  © 비전성남

 

▲ 종목단체팀,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로 함께 달리자  © 비전성남

 

▲ 입장식. 55사단 군악대  © 비전성남

 

▲ 성남시 50개 동 선수단이 차례차례 입장하고 있다.  © 비전성남

 

성남시립국악단의 타악기 공연, 성남시체육회 종목단체 댄스팀의 댄스 공연, 성남FC의 사인볼 배부 이벤트 등이 식전행사로 펼쳐졌고, 55사단 군악대 축하 행진을 필두로 성남시 50개 동 선수단이 동을 대표해 입장하며 축제의 막을 올렸다.

 

▲ 신상진 성남시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비전성남

 

신상진 성남시장은 올해는 성남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다. 그동안 우리 성남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오늘처럼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 자리가 없었다이제는 여러 어려운 여정을 떨쳐버리고 미래 50년을 향해 성남시민 여러분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 인사말을 통해 성남시 승격 50주년을 축하하는 신상진 성남시장  © 비전성남

 

▲ 신상진 성남시장 인사말  © 비전성남

 

이어 우리 성남시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 도시로서 대한민국의 과제를 훌륭히 수행하는 책임 있는 도시, 문화와 예술이 넘쳐나는 그런 멋진 도시라고 덧붙이며, 또한 성남시는 건강과 복지가 충분히 달성되는 그러한 도시다. 성남시 승격 50주년을 멋지게 보내고 다가오는 미래 50년을 향해 우리 함께 힘써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 수정구 응원석의 열기  © 비전성남

 

▲ 응원석  © 비전성남

 

▲ 응원석  © 비전성남

 

▲ 응원하는 시민들  © 비전성남

 

어차피 우승은 금광1’, ‘어차피 승리는 백현동’, ‘천상천하 유아독존 중앙동등 우승 다짐 슬로건을 앞세우고 펼쳐지는 관중석의 응원. 비가 내리고 있다는 것을 망각할 정도로 대단한 함성으로 응원이 펼쳐지는 가운데 응원상(태평1), 화합상(신흥1)이 발표됐다.

 

▲ 줄다리기 우승팀 금광1동  © 비전성남

 

▲ 줄다리기 준우승팀 성남동의 경기  © 비전성남

▲ 육상 400미터 계주 우승은 하대원동이 차지했다.  © 비전성남

 

▲ 종합우승을 차지한 성남동 선수 대표가 트로피를 높게 치켜들고 있다.  © 비전성남

 

종목별 경기는 게이트볼 양지동 한궁 성남동 육상 하대원동 줄다리기 금광1동 등으로 순위가 결정됐다. 소통과 화합의 자리로 마련된 ‘2023 성남시 체육대회종합우승의 영예는 성남동이 차지했다.

 

▲ 2부 문화행사  © 비전성남

 

▲ 문화축제  © 비전성남

 

▲ 경품권 추첨  © 비전성남

 

▲ 2부 문화축제를 즐기는 시민들  © 비전성남

 

2부 행사로 마련된 2023 성남시민 문화 대축제는 각 동 주민자치문화센터 댄스 강사진으로 구성된 댄스팀이 성남시 50년 시대상을 댄스로 표현해 무대에 올렸고, 태평2동 수강생들의 난타 공연, ‘시계바늘이란 노래로 알려진 가수 신유와 미스터트롯의 김희재가 무대를 빛냈다.


현장취재 윤해인 기자 yoonh11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