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차고 안전한 도시 수정! 혁신과 소통으로 미래를 여는 중원! 함께 여는 미래 다시 분당!
9월 10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성남시 주민자치 리더십 강화 워크숍」이 진행됐다. 현재 재개발 중인 1개 동을 재외한 49개 동 주민자치위원들이 힘찬 걸음을 했다.
지난해 성남시 오디션을 통과한 갓탤런트 댄스팀이 신나는 음악과 함께 공연을 펼쳐 박수와 함성으로 체육관을 가득 채웠다.
김성민(주민자치시협의회) 회장은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리더십 강화 워크숍의 문을 열었다.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수정·중원·분당구별 응원전이 펼쳐졌다. 첫 번째 열린 족구경기에서 중원구가 우승을 차지하면서 경기장은 응원의 열기가 더해갔다.
중간중간 경품추첨을 진행하면서 협동 제기차기, 큰 공 나르기, 바구니에 공 넣기 게임, 피구 등등 협동으로 단체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질서 있게 운영됐다.
스위치를 눌러 숫자에 가까이 가는 스피드 게임은 짧은 시간이지만 긴장감 있게 진행됐다. 훌라후프 개인전은 49개 동에서 1명씩 출전해 중원구 상대원1동의 원세빈 씨가 1위를 차지해 상품을 받고 기념사진을 남겼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수정·중원·분당 구청장, 국회의원, 시·도 의원이 참석해 축하 인사와 응원의 파이팅! 기념촬영을 했다.
단체 티셔츠를 착용한 주민자치 위원들은 협동하고 배려하면서 마무리 시간까지 준비해 온 음식을 나누며 화합의 정을 쌓았다.
종합우승을 한 중원구 주민자치협의회에 우승기가 전달됐다.
“활기차고, 안전한 도시, 혁신과 소통으로 함께 미래를 여는 성남시 주민자치위원회”. 함께한 하루, 단합된 하루는 다음 해에도 끊임없이 이어져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성남시 정책에 아낌없는 관심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취재 이화연 기자 maekra@daum.net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