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자존감 있는 부모, 성공하는 아이’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부모교육의 소중한 기회 열어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5/09/20 [17:48]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917일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부모교육이 진행됐다.


▲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부모교육(온누리실)  © 비전성남

 

이번 교육은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의 역량을 강화해 자녀와 건강한 관계를 맺고 영유아의 안정적인 발달을 돕기 위한 소중한 자리가 마련됐다.

 

▲ 인사말을 하는 조옥화 성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 비전성남

 

조옥자(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오늘 부모교육이 학부모님들께 자녀와 긍정적인 관계를 맺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우리 아이들이 사랑과 존중 속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 격려 인사를 전하는 신상진 성남시장  © 비전성남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날 자녀들 키웠던 이야기를 전하면서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따뜻한 관심과 지지가 가장 큰 힘이 된다성남시는 앞으로도 아이 키우는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 인사말을 전했다.

 

▲ 부모들과 인사를 나누는 김미경 강사  © 비전성남

 

김미경 강사는 부모의 자존감이 곧 아이의 자존감으로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전하면서 자녀와의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생생한 사례로 전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부모교육 기념 촬영  © 비전성남

 

▲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을 만들겠다는 신상진 성남시장  © 비전성남

 

현보연(위례동) 씨는 1세 아이를 키우는 엄마 초년생으로 오늘 교육을 통해 평소에 생각하지 못했던 사실들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4살 아이를 키우는 성효경(위례동) 씨는 존중과 진심으로 행복한 아이로 키우고 싶다고 전했다.

 

백가희(하대원동) 씨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교육을 들으며 아이에 대해 더 생각하게 됐다. 내면이 따뜻하고 행복한 아이로 키우고 싶다는 소망을 전했다.

 

▲ 영상으로 본 성남시국공립어린이집  © 비전성남

 

성남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존중하고 성장하는 건강한 가정을 실현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한다.

 

셀프 칭찬의 무한한 잠재력을 알기에 상대방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칭찬을 아끼지 말아야겠다는 데 엄마들은 한결같이 동의했다.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 아이들이 행복한 성남! 성남시청 온누리실이 더욱 환해졌다.

 

취재 이화연 기자 maekra@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