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올해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7 성남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열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7/12/01 [09:56]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를 가득 채운 자원봉사자들과 내빈들   © 비전성남
 
11월 30일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기천) 주관으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1985년 UN이 자원봉사자들에게 노고와 고마움을 표현하기 12월 5일을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로 지정했고 성남시는 2005년부터 기념행사를 열었다.
 
▲ 코주빅 밴드의 축하공연     © 비전성남
 
▲ 성남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 비전성남

행사 시작에 앞서 성남시 홍보대사 코리아주니어 빅밴드와 성남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코주빅 밴드의 신나는 연주곡에 어깨를 들썩이기도 하고 합창단의 노래에 맞춰 손뼉도 치며 행사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 윤기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의 축사 및 개회선언     © 비전성남
 
이재명 성남시장과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성남시 국회의원 등 여러 유관기관의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윤기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의 개회선언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됐다.
 
▲ 2017년 한 해를 담은 봉사활동 영상 상영     © 비전성남

자원봉사자들의 1년 동안의 활동을 담은 영상 관람 시간도 가졌다.
 
▲ 성남시장 표창 및 경진대회 수상 단체     © 비전성남
 
자원봉사자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동안 우리 지역의 각 분야에서 나눔과 채움을 실천한 자원봉사자 45명이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의장 표창을 받았고, 12개 단체에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여했다.
 
▲ 성남시장 표창 수상자들     © 비전성남
 
1365자원봉사 포털 10월 말 기준으로 성남시 자원봉사자는 28만3,489명으로 성남시 인구의 29%에 달한다. 재능 나눔, 자율방범, 재난구호, 김장 나눔, 급식 봉사 등 이들의 봉사는 1년 365일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가장 가까운 곳에서 희망의 불꽃으로 아름답게 피어났다. 이들의 축하 무대는 가수 김수희가 장식했다.
 
▲ 가수 김수희의 축하공연     © 비전성남

행사가 끝나고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서로를 격려하는 모습이 정겹다.
 
▲ 수상을 기념하며 인증샷을 남기는 자원봉사자들     © 비전성남
 
오늘 표창을 받은 중원어울림공동체 대표 양희정 씨는 “성남시는 자원봉사 1등 도시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1996년부터 자원봉사를 했는데 올해는 장애 아동 나들이 봉사, 지역연계, 김장, 어르신을 찾아뵙는 봉사 등 많은 봉사를 할 수 있어서 뜻깊은 해다. 봉사는 나에게 봉사가 아니라 운명인 것 같다”며 함박웃음을 지으며 말했다.
 
‘성남시 자원봉사자 여러분, 올해에도 애 많이 쓰셨습니다. 당신들이 있기에 세상은 여전히 따뜻합니다.’
 
취재 나안근 기자 95na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