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마을 속으로 주민 속으로

2017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개최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7/01/23 [11:11]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지원사업 설명회     © 비전성남
성남시는 다양한 마을공동체 사업을 공유해 마을의 여건에 적합한 사업에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 20일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주민, 마을활동가, 마을리더 등 200여 명이  성남시청 한누리홀에 모였다. 이번 설명회는 지원사업 11가지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설명회로 자치행정과 행복마을팀 주최로 올해가 처음이다. 
 
▲     © 비전성남
김수현 주무관은 “그동안 한 가지 마을사업으로 고착화 된 경우가 많은데 다른 활동 영역을 살필 수 있는 기회죠. 한 공동체가 사업 특성에 따라 다르게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할 수 있도록 돕고 프로그램 운영과 특성에 맞춰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한 통합 설명회입니다”라며 각 부서의 공고에 앞서 공고를 미리 알려 그 시기에 맞춰 관련부서에 접속해서 지원할 수 있도록 전체 일정을 설명했다. 
 
2017년 지원 공모사업의 각 부서별 담당자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됐다. 자치행정과 지역공동체 공모사업, 문화관광과 문화예술 관련 공모사업, 성남문화재단 문화기획부 마을커뮤니티 지원 공모사업, 성남교육지원청 중등교육 지원과 꿈의 학교 공모사업, 경기도 도서관정책과 마을공동체 작은도서관 활성화 사업 등이 소개됐다.  
 
▲     © 비전성남
최윤진(40·정자동) 씨는 “시니어미술과 시민라디오제작단 활동을 하고 있다, 어떤 지원사업이 있고 또 제가 활동하는 분야에서 어떤 요건으로 지원사업에 공모할 수 있을까 궁금해서 참여했는데 도움이 됐다”며 함께 활동하는 사람들과 고민해보고 지원해 볼 생각이라고 관심을 보였다.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주민이 주체이면서 사업의 지속성과 자생성 그리고 개방성에  중점을 두고 심사가 이뤄진다고 한다.  
지원 공모시기는 2~3월, 사업기간은 12월까지며 사업 유형에 따라 사업비를 지원해 준다. 그 밖에 지원대상, 지원내용, 자세한 운영일정은 각 부서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역의 마을공동체가 문화예술, 마을커뮤니티, 공동주택 활성화, 정원사업 활동 등 다양한 모습으로 이웃과 소통하며 사람향기 가득한 마을로 거듭나길 기대해본다.
 
성남시 자치행정과 행복마을팀 031-729-2315
                        심희주 기자 heejoo719@hanmail.net
 
2017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개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