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의회 3분기 모범시민 표창 수여식 개최

본회의장서 시민 50명에게 표창 수여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7/10/23 [13:55]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분당구 모범시민 표창 수여식 기념촬영    © 비전성남
 
▲ 수정구중원구 모범시민 표창 수여식 기념촬영    © 비전성남
 
지난 9월 26일, 성남시의회의 고유행사로 알려진 2017년 3분기 모범시민 표창수여식이 진행됐다.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시의원, 축하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공연행사로 흥겨운 경기민요가 울려 퍼진 뒤 의장 인사와 표창패 수여 및 기념촬영 순으로 총 2부에 걸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모범시민 표창 수여식은 성남시의회에서 전국 기초의회 최초로 실시한 행사다. 이와 함께 매회 행사가 진행될수록 다양한 시도를 접목해 꾸준히 변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올해부터는 시상식 전체를 본회의장에서 실시해 시민들의 반응도 남다르다.

수상자들은 “회의장에 들어와 의장석에도 앉아 보고, 의미 있는 장소에서 좋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의회 활동을 인터넷으로도 생중계하고 있다는 사실도 신선한 충격이었다. 앞으로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모든 의원들은 앞으로도 더욱 의회 문턱을 낮추고 시민들과 동등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여식은 1부 분당구, 2부 수정구 및 중원구 순으로 진행됐으며, 각 동에서 선정된 모범시민 총 50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 수상자 명단
수정구 신흥1동 윤광진, 신흥2동 김희숙, 신흥3동 배현자, 태평1동 정진구, 태평2동 유삼열, 태평3동 이석준, 태평4동 유현숙, 수진1동 윤한교, 수진2동 김용천, 단대동 박명옥, 산성동 채석준, 양지동 양재만, 복정동 차영순, 위례동 최우정, 신촌동 안해원, 고등동 강명수, 시흥동 박홍순
 
중원구 성남동 김도희, 중앙동 양기완, 금광1동 육상석, 금광2동 유근자, 은행1동 김춘연, 은행2동 함창성, 상대원1동 이종성, 상대원2동 임수철, 상대원3동 윤하철, 하대원동 한기주, 도촌동 이지영

분당구 분당동 김주경, 수내1동 고영길, 수내2동 김은영, 수내3동 박종대, 정자동 양초순,정자1동 안미진, 정자2동 홍영기, 정자3동 지찬삼, 서현1동 이정자, 서현2동 김태자, 이매1동 안광식, 이매2동 김승수, 야탑1동 김선녀, 야탑2동 오남조, 야탑3동 이효금, 금곡동 김선두, 구미동 장계석, 구미1동 권영순, 판교동 유순자, 삼평동 권명희, 백현동 이경자, 운중동 사정란
 
이상 5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