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특집 _축제 8.31~ 9.1 } 우리 모두는 게이머다! SeN(성남e스포츠) 페스티벌

성남종합운동장 일대서… e스포츠 경기, 이벤트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9/08/21 [16:57]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이 8월 31일(토)과 9월 1일(일) 양일간 성남실내체육관, 야외 보조경기장, 다목적체육관 등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린다. ‘우리 모두는 게이머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다.

다양한 종목 e스포츠 대회 펼쳐
페스티벌 양일간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 4강전과 3·4위전, 결승전이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8월 31일 ‘OGN Special 철권7’이, 9월 1일 前 프로게이머이자 게임해설가인 ‘해변킴’ 김정민의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카봇모드 BJ 초청전’이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또 ‘오디션’, ‘피파온라인4’, ‘카트라이더’, ‘브롤스타즈’, ‘펍지모바일’ 등 다양한 종목의 이벤트 매치가 성남종합운동장 야외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다목적체육관에서는 e스포츠 대학 리그, 닌텐도 스매쉬 브라더스 얼티밋 대회, 코딩 로봇을 활용한 초등학교 e스포츠 게임 대회, AR 하도카트레이싱 등 다양한 종목의 e스포츠 대회가 펼쳐진다.

온 가족이 즐기는 문화공연과 강연, 이벤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 이벤트, 강연도 준비된다. 8월 31일 오후 2시 30분 성남실내체육관에서는 개막식과 식전 공연, 게임음악을 영상과 함께 연주하는 성남시립국악단의 게임국악음악회 등이 열린다. 개막식과 게임국악음악회는 OGN 채널로 생방송 될 예정이다.

야외 보조경기장에서는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의 ‘게임은 아이의 머리를 어떻게 만들까? 부모가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주제로 게임 리터러시 교육 등 강연과 개그맨 출신 게임 스트리머 김기열과 함께하는 인디 게임 체험도 진행된다.

게임사와 IT 업체들이 참여하는 행사도 있다. 벅스 뮤직과 함께하는 야외무대 버스킹 공연, 넥슨·엔씨소프트·스마일게이트, 블리자드 등의 진로상담 및 강연, 블리자드의 MD부스 및 코스튬 콘테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꽉 차 있다.

의 타임 테이블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 (http://www.sen2019.com) 에서 볼 수 있다.

성남산업진흥원 1588-4130, 031-782-3000
첨단산업과 산업육성팀 031-729-8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