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 상인들의 교육 열정, 2019년 하반기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올해까지 2,718명 학사모 쓰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9/12/10 [19:00]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상권지원과 - 올 하반기 상인대학 졸업식이 10일 시청서 열렸다.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12월 10일 오후 3시, 시청 한누리에서 ‘2019년 하반기 상인대학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상인대학은 신규 상권 상인을 위해 상인회 조직 운영이나 개개인 점포 운영에 필요한 상인 의식 혁신에 중점을 둔 20회(41Hr) 교육과정이다. 하반기 상인대학은 ▲신흥2동 상권 30명 ▲위례서일로 상권 43명 ▲모란시장(구 가축시장) 44명 등 총 117명 졸업생이 학사모를 썼다.

    

하반기 상인대학 졸업생들은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8월 30일부터 11월 21일까지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유통환경 변화와 대응전략, 상인조직 강화, 시장특화전략, 고객만족경영, 마케팅기법, 점포진열기법, 홍보기법 등을 배우고 보령 중앙시장, 광천 전통시장, 보정동 카페거리 등 우수 선진지 탐방을 통해 경쟁력을 키웠다.

    

이번 상인대학은 재개발과 공동화 현상, 업종전환 등으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신흥2동상권, 위례서일로상권, 모란시장(구 가축시장) 상인회에서 새롭게 상인조직을 구성해 시장과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상인들이 똘똘 뭉쳐 교육을 받았다.

 

특히 모란시장은 상인대학 교육기간 중 경기도 지원사업 '성남모란 상권진흥구역' 사업에 선정됐다. 위례서일로상권은 상인회 상인들이 상권활성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할로윈축제를 진행했고,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 상권지원과 - 은수미 시장(명예학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비전성남

 

이날 졸업생들에게 은수미 명예학장이 직접 졸업장을 수여했다. 학생 대표 3명이 시장활성화를 다짐하는 ‘우리시장 활성화를 위한 우리의 약속’을 제창하고 소감문과 성과발표를 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위기를 극복하는 힘은 여러분에게 있다"며 "상인 여러분이 고객과 환경의 변화에 맞춰 나가는 혁신의 노력을 해야 한다. 우리시에서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상권지원과 상권활성화팀 031-729-8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