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친환경 보일러로 바꾸는 가정에 24만 원 지원

대기오염물질 88% 줄이고, 에너지 효율 높여 연간 13만 원 절약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0/02/19 [09:38]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시, 친환경 보일러로 바꾸는 가정에 24만원 지원     © 비전성남
 
 

성남시는 대기오염물질 저감 방안의 하나로 올해 5억400만 원을 들여 모두 2,100대 분량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편다.

    

이 사업은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바꾸거나 새로 설치하는 가구에 1대 설치당 24만 원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저소득층 지원금은 50만 원이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하는 설비다.

    

오래된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88%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고, 에너지 효율을 12% 높여 연간 13만원의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다.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는 일반 보일러보다 20만~30만 원 가량 비싸지만, 성남시 지원금 24만 원을 보조받아 설치하면 장기적으로 이익이다.

    

지원대상은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신규 설치하는 성남시 주택 소유주나 위임을 받은 세입자다.

    
▲ 성남시 보조금 지원 받아 설치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 비전성남

 

올해부터 신축 공동주택에 저녹스 보일러를 신규 설치하는 건설업자, 임대사업자도 지원대상에 포함됐다.

    

한 가구에 저녹스 보일러를 여러 대 설치해도 지원받을 수 있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기간은 지원 분량(일반 2,050대, 저소득층 50대)이 소진될 때까지다.

    

신청하려면 성남시청 홈페이지(보일러 검색)에 있는 저녹스 보일러 인증현황, 친환경 보일러 설비업체, 대리점 등을 확인한 뒤 보조금 지급 요청서, 설치 확인서 등의 각종 서류를 선택한 업체에 내면 된다.

    

단,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엔 설치가 제한될 수 있다.

    

 
 

기후에너지과 미세먼지대응팀 031-729-3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