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은 돌아오는 5월 ‘온라인 유스필름페스티벌(On-line Youth Firm Festival)’을 개최한다.
‘유스필름페스티벌’은 올해 4회째 진행되는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의 대표 청소년 영상제로, 올해는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기존의 방식(오프라인)을 탈피, 모든 접수 과정, 상영회 및 시상식을 비대면 형식(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영상제는 코로나19 발병 및 확산 이후 일어난 상황(사회적 거리두기, 온라인 개학 등)에 대한 청소년의 생각과 대처법을 주제로 한다.
나만의 혼자 놀기, 방구석 취미 생활, 혼자 즐기는 혼밥 요리법 등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는 상황에서 나만의 재미있는 일상을 영상에 담으면 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의료진에 대한 감사나 본인만의 사회적 거리 두기 방법 등 색다른 아이디어도 환영한다.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최경환 관장은 “이번 영상제는 코로나19라는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사회적 재난 상황에서 청소년들과 소통하기 위한 영상제이며, 청소년들의 재치있는 영상으로 많은 이들이 웃음과 재미, 감동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유스필름페스티벌’은 성남 지역 초·중·고 재학 또는 거주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영상제에 참여할 청소년은 4월 17일부터 5월 2일까지 10분 내 영상을 출품 신청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031-729-9532로 문의하면 된다.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031-729-9532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