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은수미 성남시장, ‘친환경농산물 드라이브 스루’ 판매 현장 찾아

지역화폐로 직접 화훼세트 구입, 판매 참여 농가 격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0/05/20 [19:50]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5월 20일 은수미 성남시장(왼쪽 세 번째)이 친환경농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 현장을 찾아 판매품목을 둘러보고 있다.  © 비전성남
 

은수미 성남시장은 5월 20일 오후 성남시청 프로그램 주차장에서 친환경 농산물과 화훼를 판매하는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 판매 행사’ 현장을 찾았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 농산물과 화훼류 소비 촉진을 위해 성남시 채소협회 12곳 농가와 화훼협회 10곳 농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 5월 20일 은수미 성남시장이 지역화폐로 직접 화훼세트를 구입하고 있다.     © 비전성남
▲ 5월 20일 은수미 성남시장이 직접 화훼세트를 구입하고 있다.     © 비전성남

 

은 시장은 지역화폐로 시금치, 얼갈이, 열무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와 허브 등 화훼세트를 직접 구입하며 “오늘 여러분 덕분에 싱싱한 채소와 예쁜 꽃을 50%나 저렴한 가격으로 한아름 얻어간다”며 “요즘 모두들 힘든 가운데 근심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오늘 이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다녀가 농가의 피해와 고통을 함께 분담해 상생 극복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드라이브스루로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하러 온 한 시민에게 쌈채소, 토마토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꾸러미세트를 직접 실어 드리며 “지역 농가를 살리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며 “지역 농업인들을 위해 많이 응원해 주시고, 여러분도 지금의 어려운 시기에 모두 파이팅 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열린 행사는 성남시와 성남시시설채소연합회장 등 4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에서 재배·생산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2종류)와 화훼세트(6종류)를 시중가보다 최대 50% 싸게 판매해 지역 농가 살리기에 적극 앞장서고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