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시장 은수미) 판교도서관은 올해 상반기 청소년 진로특강 판교잡스(JOBS)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청소년 온라인 진로특강 판교잡스(JOBS)’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앞당겨진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춰 판교테크노밸리의 첨단 IT 기업 등에 근무하는 전문가를 초빙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급변하는 미래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특강은 2021년 상반기 총 2회 운영될 예정이다. 5월 22일(토)에는 카카오프렌즈, 강남스타일 캐릭터 등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를 만든 디자이너 HOZO(권순호)를, 6월 5일(토)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서 인공지능을 연구하는 양기창 AI기술 연구원을 초빙했다.
이들은 해당 분야의 직업을 갖게 되기까지의 과정, 실무소개, 미래전망 등 자신의 전문분야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성남시 청소년(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판교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1회는 5월 10일(월)부터 19일(수)까지 선착순 접수 중이며, 2회는 5월 24일(월)부터 6월 2일(수)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강은 장소의 제한을 받지 않는 온라인 강좌의 특성을 살려 1회당 80명 총 16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온라인 강좌로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된다.
판교도서관 관장은 “판교테크노밸리와 함께하는 청소년 온라인 진로특강 판교잡스(JOBS)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직업에 대한 살아있는 정보를 얻고, 구체적인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판교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nlib.go.kr/pg)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판교도서관 자료정보팀(031-729-4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판교도서관 자료정보팀 031-729-4582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