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성남TV'서 만나볼 수 있어 - 다양한 시민들이 '하나된 성남' 외치며 백신접종을 통한 일상회복 기대감 높여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백신 접종률을 높이고자 ‘하나된 성남’ 이라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유튜브 공식채널 ‘성남TV’에 7월 1일부터 선보인다.
이는 ‘백신을 통해 일상으로 복귀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94만 성남시민의 염원을 담아 100여 명의 시민들이 함께 카운트다운을 외치며 ‘하나된 성남으로 뭉쳐 백신으로 시련을 이겨내고 우리의 환한 미소를 되찾자’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우리의 일상을 되찾는 첫걸음은 백신접종입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시민들에게 재난문자로 뮤직비디오 링크를 전송한다.
성남시 공식 틱톡 등 기타 SNS 채널을 비롯해 옥외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등 각종 영상매체에도 송출하며 성남시청사 내에서도 매일 2회씩 캠페인송을 틀어 내방하는 민원인에게 백신 접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도 심어줄 계획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를 기획한 시 관계자는 “아이부터 어르신, 상인, 보건소 직원 등 다양한 분들이 참여해 백신 접종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접종률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백신 접종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7월 1일 현재 성남시민은 전체 대상자 31만3,415명 중 26만6,309명이 1차 접종을, 8만5,366명이 2차 접종을 마쳤다.
또한 성남시는 실내외 공공체육시설(성남종합운동장, 탄천종합운동장, 황새울국민체육센터, 판교스포츠센터) 이용요금 50% 할인, 안심식당 이용 시 할인(업소별 자유할인)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백신 접종률 향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영상링크
공보관 영상홍보팀 031-729-2052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