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 수립·변경에 관한 사항 ▲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평가 ▲ 청년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 사항 등을 심의하는 성남시의 첫 청년 참여형 기구다.
이번에 공모로 뽑는 청년위원을 포함해 청년정책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 모두 26명으로 꾸려지며, 과반을 청년으로 구성한다.
정책 수혜 당사자인 청년들이 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체감형 청년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그 시행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청년위원으로 선발되면 2023년 9월까지 2년간 위촉돼 활동한다.
청년위원 지원 자격은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만 19~34세의 지역 거주자다.
기한 내 성남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 있는 신청서, 자기소개서(청년정책 제안 포함) 등을 작성해 시청 청년정책과에 직접 내거나 담당자 이메일 (lina0927@korea.kr)로 보내면 된다.
시는 지원자의 활동 경력과 적극성, 지역 청년 문제 인식, 해결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성별, 직종, 분야 등을 고려해 8월 13일 청년위원을 선발한다.
성남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민간 부분의 전문가와 청년이 중심 역할을 해 청년정책의 전문성과 체감도를 동시에 높이게 될 것”이라면서 “활동 경험이 풍부한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청년정책과 청년기획팀 031-729-8753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