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요!

  • 관리자 | 기사입력 2010/11/23 [00:54]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성남에는 일자리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시니어직업훈련센터 등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여러 기관이 있다. 이들기관 중 이번 호에는 성남고용센터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구직자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구인업체에는 인력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성남고용센터에서는 구직자를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성취프로그램, 청년층 직업지도 프로그램, 취업희망 프로그램 등 9가지 특성화 된 프로그램이 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계획을 세우게 되는 12월, 12월에는 어떤 강좌가 준비되어 있을까. 성남고용센터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활기찬 내년을 준비해 보자.

단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이유로 3~5일간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운사람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을 선택해수강할 수 있도록 마련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진행되는 강의의 자세한 내용은 성남고용센터 홈페이지를 참거하거나 취업지원과에 문의하면 된다.홈페이지에서 강의명을 클릭하면 노동부워크넷 홈페이지로 이동하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취지와 내용을 자세히 알 수 있다. 

강의와 체험이 함께 진행되는 단기집단 상담 프로그램의 수강 인원은 원활한 강의진행을 위해 30명으로 제한돼 있다. 지정된 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단순히 수강자가 수업내용을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강사와 함
께 체험해 봄으로써 오래 기억에 남고 실제활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된다.

취업지원과 김선희 담당자는“참여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프로그램”이라고 했다.

취업 준비에 꼭 필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쓰기. 자신을 알리는 일이 쑥스럽고 어색할 수도 있지만 이력서는 구직자와 채용담당자와의 첫 만남이며 자신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채용담당자가 1장의 이력서를 살펴보는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30초이며 2분을 넘기지 않는다고 한다. 짧은 시간에 자신을 알리고 면접에 도전할 기회를 잡으려면 이력서 작성과 자기소개서 쓰기를 소홀히 할 수는 없다.


취업의 또 다른 관문, 면접. 한국경영자 총연합회와 한국능률협회, 상공회의소 등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면접시험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1차 시험인 필기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더라도 면접시험에서 낙방하는 경우가 많다. 

면접시험의 준비가 필요한 이유다. 지원자가 자신의 능력을 채용담당자 앞에서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준비 없이 맞는 것보다는 이번에 마련된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보는 것이 좋겠다.

단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외에도 취업에 성공하는 면접요령, 개인의 신용 및 자산관리, 여성·주부를 위한 취업 특강, 국민연금과 노후 생활에 대한 강의도 준비돼 있다. 내년에는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 돼 있다. 

취업희망 프로그램 같은 장기 집단상담 프로그램(4~5일)의 경우 12~15명 정도의 수강자를 모집하며 수강자의 편의를 위해 점심과 간식도 제공된다고 한다. 

매달 진행되는 성남고용센터의 취업지원프로그램은 구직자들을 위해 열려 있다.

취업지원과 739-3189, 3191 | 홈페이지 www.work.go.kr
박인경 기자 ikpark942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