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성남교육도서관(희망대도서관) 리모델링 후 재개관

수정구 신흥동에 위치.. 12월 6일 재개관식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12/07 [10:07]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재개관식에서 테프커팅 하는 은수미(왼쪽 여섯 번째) 성남시장

 

남시는 수정구 공원로 370번길 26(신흥동 2344번지) 위치한 경기성남교육도서관(희망대도서관)의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126일 학생 중심 교육도서관으로 재개관했다.

 

개관식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성남시의회 안광환 의원,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재개관식에 참석해 도서관을 둘러보는 성남시장

 

▲ 아동도서관에서 책을 보고 있는 은수미 성남시장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은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읽고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문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총 35억 원(국비 8.8억 원, 시비 20.2억 원, 교육청 6억 원)을 투입했다.

 

엘리베이터 신설, 화장실 개보수, 석면텍스 교체, LED조명, 냉난방기 교체 및 내부 인테리어 비품교체, 외부 스마트도서관 설치 등을 추진했다.

 

이용자 접근성이 좋은 1, 2, 3층 칸막이벽을 없애고 열린 공간으로 1층에는 어린이실, 북카페, 커뮤니티실과 최신 장비를 갖춘 강의실을 배치해 힐링 공간으로 조성했다.


▲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재개관식에 참석해 도서검색하는 은수미 성남시장

 

▲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재개관식에서 인사말하는 은수미 성남시장

 

2층은 문헌정보실로 통합해 곳곳에 다양한 열람석을 배치, 자유로운 책 읽기가 가능한 지식문화 공간으로 꾸몄다. 3층은 연속간행물실전자정보실과 청소년 특화공간으로 청소년실을 운영해 웹툰, 토론, 소모임, 1인 학습과 VR체험 등을 지원한다.

 

도서관 본관 옆 외부공간에는 스마트도서관을 설치, 365일 무인 자동화 대출반납 시스템을 도입해 휴관일에도 자유로운 자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성남시 도서관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의 리모델링을 통해 도서관의 역할이 지식정보 자료 이용에만 국한되지 않고 휴식과 힐링, 커뮤니티 공간으로 확장된 만큼 시민들이 더욱더 좋은 환경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도서관지원과 시설지원팀 031-729-4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