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손잡고 함께 가요!

  • 관리자 | 기사입력 2010/12/20 [16:41]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청소년의 꿈과 희망 나눔터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들의 행복을 위해 다가가서 귀 기울이는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는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과 고민을 나누고 자신을 알아가는 방법을 돕는 기관이다. 

중원청소년수련관 5층에 위치한 청소년지원센터에는 집단 상담실과 개별상담실이 있는데 이 상담실에서 청소년들은 가족·학업·성·성격·인터넷 사용 등 여러 가지 고민을 상담선생님과 이야기 나누며 마음을 풀어가고 있다.

센터 오혜진 선생님은 “청소년들의 고민은 학업과 진로가 많은 부분을 차지해요. 또청소년들의 고민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의 고민 가운데에는 가족관계가 자리잡고 있어요”라며 가정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말했다.

상담 외에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교육도 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청소년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솔리언 또래 상담자 훈련’이다. 친구의 상담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과정으로 자원봉사시간이 주어진다. 

이 밖의 프로그램도 잘 살펴보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서 고민의 해결책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청소년지원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 운영하는 청소년전화‘1388’을 통해 위험한 상황에 있는 청소년들의 요청이 있을 때 현장으로 찾아가서 구조 및 보호하는 긴급구조 서비스로 위급한 청소년에게 손을 내밀고 있다. 

또한 성남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 허브기관으로 지역사회와의 연계와 더불어 찾아가는 상담인 ‘청소년 동반자’를 영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청소년의 자립을 준비하는 공간인 ‘두드림존’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과 학교로 돌아가는 방법, 검정고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센터는 도움을 주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마련하고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혼자 고민하지 말고 도움의 손길을 잡아보자. 

상담은 무료로 진행된다.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 756-1388 www.sn1318.or.kr

박인경 기자 ikpark942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