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상진 성남시장, 원희룡 장관에 31개 시·군 건의 긍정적 검토 요청

민선 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3차 정기회의·국토부 장관 초청 간담회 열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3/06/09 [20:30]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신상진 성남시장, 원희룡 장관에 31개 시·군 건의 긍정적 검토 요청  © 비전성남


민선 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협회의장 신상진 성남시장)의 제3차 정기회의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간담회가 6월 9일 오후 2시 30분 화성시 전곡항마리나클럽하우스에서 열렸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날 안건으로 올라온 총 27건의 안건을 심의가결 처리했다. 

 

해당 안건은 ▲ 성남시의 태평 물놀이장 일대 탄천 제방도로 보축 사업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 구리시의 시·군 관통 교량 관리주체 일원화 ▲ 의왕시의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시, 기반 시설 확보 및 인수인계 협의 ▲ 수원시의 공유재산관리시스템 체계적 기능 강화 구축 ▲ 오산시의 무인민원발급기 처리 민원 종류 확대 등이다. 

 

신 시장은 “건의 안건들은 중앙 정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필요하면 관련법 개정을 건의해 추진할 것”이라면서 “경기도내 31개 시·군의 상호 발전을 위해 협의회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신상진 성남시장, 원희룡 장관에 31개 시·군 건의 긍정적 검토 요청  © 비전성남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정기회의 후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초청 간담회도 열어 시군별 현안을 건의했다. 

 

성남시의 건의 내용은 ▲ 시설물안전법에 의한 종별 점검 방법 상향 개선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시설물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확대 ▲ 판교 제2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부분)준공 승인 요청 등 3가지다.

 

▲ 신상진 성남시장, 원희룡 장관에 31개 시·군 건의 긍정적 검토 요청  © 비전성남

 

신상진 성남시장은 원희룡 국토부 장관에게 “바쁜 일정에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를 방문해 줘 감사하다”면서 “각 시·군의 현안과 건의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문의: 정책기획과 기획팀 031-729-2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