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운영 중이다. 하반기 문화교실은 9월 2일 개강 예정이며 6주 동안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반려동물 문제행동 교정, 반려동물 입양예정자 교육, 반려동물 건강 및 위생, 미용관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하반기 문화교실에서는 기존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반려동물 행동교정 중급반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강의는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6명 이내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며 날씨 여건에 따라 공원 또는 반려동물 돌봄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8월 30일까지며, 성남시청 홈페이지 또는 반려견 놀이터에 게시된 포스터, 현수막의 QR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반려동물 문화교실과는 별개로 26일(토)에는 ‘펫로스 증후군 및 노령견 관리’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반려동물을 먼저 보내고 마음이 힘든 분이나 노령견을 키우는 분, 해당 주제에 관심있는 분 누구든지 별도 절차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특강은 수정커뮤니티센터 1층 커뮤니티홀(수정구 수진동)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한다.
상반기에 운영한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6월 7일부터 시작하여 6주 동안 진행됐고 총 6회 수업에 36명이 수강했다.
문의: 지역경제과 동물보호팀 031-729-3285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