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상진 성남시장, 수정구 새해 인사회서 시민 700여 명과 직접 소통 이어나가

재개발 추진 상황과 계획, 고도제한 완화 관련 질문 주를 이뤄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01/25 [09:00]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소통관-신상진 성남시장, 수정구 새해 인사회서 시민 700여 명과 직접 소통 이어나가  © 비전성남

 

신상진 성남시장은 24일 오후 2시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열린 ‘2024년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수정구)’에서 700여 명의 시민을 직접 만나 동별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 시장은 성남의 새로운 50년의 첫해로 대한민국 특별도시 새로운 성남의 장을 열겠다는 포부와 함께 주요 핵심 시정 현안인 ▲ 노후계획도시 정비 ▲ 성남시의료원 대학병원 위탁 운영 ▲ 백현마이스 도시개발사업 등 핵심 시책 방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동별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동별 건의 사항은 재개발 진행 상황과 향후 추진 일정과 고도 제한 완화에 대한 질의가 주를 이뤘다.

  

▲ 소통관-신상진 성남시장, 수정구 새해 인사회서 시민 700여 명과 직접 소통 이어나가  © 비전성남

  

먼저 신흥1구역 재개발사업과 신흥3구역 재개발사업의 추진 및 예정 상황에 대해 신 시장은 신흥1구역 재개발사업은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사업시행계획인가 신청을 위한 건축·경관 공동위원회 심의를 준비 중인데 신청이 들어오면 올해 사업시행계획인가를 할 예정이며 신흥3구역은 지난해 1220LH와 업무협약을 체결, 예비타당성조사 후 올 상반기 사업시행자를 지정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어 수진1구역 재개발사업 추진 상황 질문에 신 시장은 지난해 12LH에서 사업시행계획인가를 신청해 검토 중이며 올해 상반기 사업시행계획인가 예정이라 답했다.

 

산성구역 재개발 공사에 수반되는 도로 폐쇄 및 단수 등 주민에게 사전 공지 요청 건의에 대해 신 시장은 산성구역 재개발은 산성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서 진행 중이며 도로 폐쇄 및 단수 등의 경우 조합에서 사전에 알려 시민 여러분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고도제한 완화에 대한 요청에 신 시장은 “20239월 학술연구용역을 착수해 기술·제도적인 고도제한 완화 방안을 마련 중이며 연구 결과가 나오면 국방부 및 군 관련기관에 고도제한 완화를 요청할 계획이라 답했다.

 

아울러 신 시장은 성남시장에게 바란다라는 휴대전화(010-5920-0184) 문자 소통 서비스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듣고 적극 소통할 것을 강조하며 현장에서 즉시 문자 전용폰을 확인해 답하는 등 앞으로도 계속 바로문자 서비스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겠다 약속했다.

   

한편 성남시는 중원구1월 25일() 14,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 분당구()1월 29일() 14,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시민들과의 직접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소통관 소통혁신팀 031-729-4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