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다시 찾고 싶은 성남 상권 만들 것”

명품상권 조성, 미래상권 구축, 공설시장 활용 강화로 「활기 넘치고 지속 가능한 희망 가득 성남 상권」 조성에 총력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03/06 [13:54]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 다시 찾고 싶은 성남 상권 만들 것  © 비전성남

 

성남시는 6일 오전 1130분 성남시청 한누리에서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의 언론브리핑을 개최했다.

 

한광섭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본부장은 명품상권 육성과 지역경제 발전에 나설 것을 밝히며 ‘2024년 중점사업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은 올해 전통시장·골목상권·상점가에 지원하는 2개 사업, 점포와 소상공인에 지원하는 2개 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상권 맞춤형 종합 지원사업으로 로컬상권 육성사업특화거리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로컬상권 육성사업은 중소형 도심상권 대상으로 상권의 체질 개선과 가치 재창출을 통해 성남의 랜드마크 상권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모를 통해 1개소를 선정하고 2년간 예산 10억 원을 투입한다.

 

특화거리 활성화 지원사업은 경쟁력있는 특화 거리를 육성해 인근 상권까지 파급력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2개소를 선정해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또한, 미래 상권의 주역이 될 청년 상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도 적극 추진한다. 청년 상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미래 상권의 원동력으로 승화시키는 청년도약 사업은 청년 상인이 청년을 고용할 시 3개월간 최대 400만 원의 고용지원금과 점포 방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점포 고유의 운영 철학과 세계관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한 핵점포를 찾는 힙스토어 오디션도 진행한다. 시민의 제보를 받아 전문가 서류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발된 5개 점포에 1,000만 원 상당의 점포 브랜딩을 지원하고 힙스토어 인증현판을 증정한다. 재단은 오디션을 통해 동네 상권의 핵점포를 발굴하여 상권활성화의 구심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재단은 위탁운영 및 관리 중인 공설시장에 대해서도 고객 편의시설 설치 등 환경 개선으로 시장을 활성화하고,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성하여 지역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불황으로 인한 내수 침체를 해소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광섭 본부장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누구나 찾고 싶은 성남 상권으로 만드는 일에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 말했다.

 

상권활성화재단 전략사업팀 031-759-2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