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상진 시장, “공정‧투명한 행정 위한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03/06 [17:04]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간부 공무원 청렴 실천 다짐선언시스템반도체 팹리스 교육생 모집 홍보 강화 지시 

야간 시간제 보육시설 해님 달님 놀이터 3곳 확충 차질 없이 진행

 

▲ 공보관-신상진 시장이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비전성남

 

신상진 성남시장은 6일 확대간부회의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구현을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들이 청렴 리더로서 솔선수범해 청렴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면서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가 확산돼, 공무원들이 시의 청렴 시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는 신상진 시장을 비롯해 4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과 출자출연기관 대표들은 올 한 해 실천할 청렴 메시지를 직접 작성해 다짐하는 청렴 실천 다짐선언을 진행했다.

 

▲ 공보관-신상진 시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들이 청렴실천 다짐 선언을 하고 있다.  © 비전성남

 

신 시장은 부의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공모 일정이 5월로 예정돼 있다면서 성남시는 재건축 동의율이 80%를 넘어서는 단지가 다수 있고 신도시 재정비에 대한 시민들의 열망 또한 매우 크므로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민관 합동 TF’를 통해 이주단지 부지확보, 선도지구 선정 절차 기준 마련 등 산재한 과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올해 3년 차를 맞은 시스템반도체 인력양성 사업은 작년보다 70명 증가한 100명으로 확대한 만큼 대학가를 비롯해 판교테크노밸리 등 청년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신 시장은 주야간 시간제 보육시설인 해님달님놀이터는 영유아 양육 가정의 워라밸(일과 생활 균형)을 돕는 새로운 대안이 되면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올해 구별로 1곳씩 총 3곳 확충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330GTX-A 성남역 개통에 따라 이달 22일부터 성남역을 경유하는 6개 노선에 시내 및 마을버스 88대 확충이 차질 없도록 철저하게 점검하고, 성남역 개통 이후에는 시민 이동 상황을 모니터링해 버스노선 증감 여부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공보관 공보팀 031-729-2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