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문화재단, 창립 20주년 맞아 재도약을 위한 주요 계획 발표

“문화도시 성남의 도시 브랜드 확립, 문화예술 플랫폼 역할 강화 등 힘쓸 것”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03/27 [13:31]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문화재단, 창립 20주년 맞아 재도약을 위한 주요 계획 발표  © 비전성남


성남시는 27일 오전 11시 성남시청 한누리에서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 언론브리핑을 개최했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는 성남문화재단의 명성을 되찾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혁신적 노력과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재단은 올해를 재도약의 중요한 전환점으로 삼고 문화도시 성남의 도시 브랜드 확립 지역 예술가와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플랫폼 역할 강화 원칙과 존중의 조직문화 정착 및 신뢰받는 재단 운영 예술과 과학이 어우러지는시민문화예술 놀이터의 기반 마련 등 4가지 주요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먼저 국내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세계적으로 호평받은 성남 초연 및 단독 공연, 영국왕립예술대학(RCA) 등 우수 국제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신선한 경험과 문화적 포만감을 안기는 동시에 문화도시 성남의 도시 브랜드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의 역량 있는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성장과 교류 지원, 소외계층 없는 문화예술 지원 실천을 위한 장애 예술인 참여 및 지원 확대,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예술교육과 특화 프로그램 등 지역의 예술인과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플랫폼의 역할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성남문화재단, 창립 20주년 맞아 재도약을 위한 주요 계획 발표     ©비전성남

  

또 원칙과 존중의 조직문화 속에서 신뢰받는 재단이 되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미비하거나 흠결이 있는 규정 정비와 원칙에 기반한 노사 간 소통과 타협으로 긍정적이고 신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는 한편, 문화기관 특성에 맞는 ESG 경영전략을 통한 지속 가능한 지역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선다. 특히 오는 422, ESG 경영 선포와 캠페인을 통해 행동으로 실천하는 ESG 경영의 본격적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현재 진행 중인성남아트센터 주변 특화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새롭게 탄생하는 공간과 아트센터 전체 공간을 시민 친화적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예술과 과학이 어우러지고 예술과 놀이, 그리고 휴식이 만나는 시민문화예술 놀이터로의 기반을 마련하겠단 계획이다.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앞으로다양한 가치의 시민 문화, 세계적 경쟁력의 문화도시란 비전 아래 영감과 혁신의 창조를 실현해 나가고자 한다라며청룡의 비상처럼 더 활기차게 날아오를 재단의 앞날을 위해 시민들의 변함없는 응원과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문화관광과 문화팀 031-729-2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