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시장 신상진)는 2024년 민방위 본교육을 오는 4월 15일부터 6월 28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민방위대 편성 1~2년차 대원 대상 집합교육과 3년차 이상 대원 대상 사이버교육으로 구분해 실시된다.
1~2년차 대원을 대상으로 하는 집합교육은 본인의 교육 일자에 신분증을 준비해 성남시 민방위안전체험센터에서 받으면 된다. 집합교육은 입장 시 QR 스캔, 퇴장 시 퇴장코드 입력으로 이수 처리되며 전자출결 사이트를 통해 바로 이수증 확인이 가능하다.
지정일 참석이 어려울 경우 ‘국민 재난안전포털’에서 전국 집합교육 일정을 확인해 별도 신청 없이 교육가능일에 참석 가능하다.
3년차 이상 대원은 민방위 사이버 교육 사이트(www.kcmes.or.kr) 또는 성남시청 홈페이지(배너)를 접속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화생방, 응급처치와 구조, 재난 상황 대처 행동 요령 등이 담긴 영상을 시청한 뒤 객관식 20문제를 풀어야 한다.
3~4년차 대원은 2시간, 5년차 이상은 1시간의 교육 수강 후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받으면 수료로 인정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교육장 주차장이 협소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최대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기간 내 수강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재난안전관 민방위팀 031-729-3573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