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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콜택시 안심메시지 알림 서비스 도입

“성남콜, 이제 안심하고 타세요!”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06/11 [08:50] |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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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중교통과-성남콜 안심메시지 알림 서비스 홍보 포스터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성남지역 콜택시 통합콜 '성남콜' 이용 고객에게 안심메시지 알림 서비스를 6월부터 무료로 제공한다.

 

성남콜 안심메시지 서비스는 관내 택시 중 성남콜 가입택시(2,612)를 대상으로 본인이 탑승한 차량에 대한 정보 및 위치를 사전 지정된 가족(보호자)과 지인에게 카카오 알림톡으로 자동 전송되는 서비스다.

 

성남콜 안심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이나비 M 앱 또는 콜센터(755-4000)로 신청하면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안심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밤늦게 귀가하거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시민에게 편리한 콜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 9월부터 기존 성남시 택시 콜센터인 푸른콜과 브랜드콜을 성남콜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전화 콜 호출 방식에 플랫폼 앱 택시 호출 방식을 추가, 시민들에게 보다 빠른 배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택시기사에게는 콜 수락률에 따른 인센티브를 인상하고 택시업계에는 내비게이션 교체 및 택시 외관 디자인 변경 등 성남시 지역택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러 방안을 마련했다.

 

대중교통과 택시행정팀 031-729-3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