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과학고 유치 시민설명회 성황

12일 시청 온누리홀에서… 과학고 유치 다짐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09/12 [19:03]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시, 과학고 유치 시민설명회 성황 © 비전성남

 

성남시는 12일 오후 2시 시청 1층 온누리에서 과학고 성남 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시의원, 시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는 시 공식 유튜브 채널 성남TV’에 실시간 생중계 됐다.

 

성남시가 과학고의 최적지임을 공감하는 분위기 속에서, 참석자들은 과학고 성남 유치 플래카드를 들고 행사 전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우선 성남시 측에서 그간 과학고 신설이나 기존 학교 전환에 대한 시민 제안과 유휴부지 검토 내용을 설명했다. 아울러 10여 곳 부지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남교육지원청 측은 일반고 전환 수요조사 결과와 분당중앙고 동의율에 대해 설명했다. 성남교육지원청이 715~26일 진행한 성남지역 일반고(27개교)의 과학고 전환희망학교 수요조사 결과 분당중앙고가 유일하게 과학고 전환 의사를 밝힌 바 있다.

 

2009년부터 과학 중점학교로 운영돼 온 분당중앙고를 과학고로 전환하게 되면 신설 방식과 달리 기존 시설을 활용해 기숙사, 연구동 등 부지면적 확보 부담을 덜수 있다고 시는 내다봤다. 또한 부지 매입비 등 시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날 설명회의 시민 의견을 수렴해 11월 초 경기도교육청에 과학고 추가 지정 공모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경기도에 과학고가 한 군데 밖에 없어 우수한 우리 시 학생들이 멀리 있는 과학고를 다녀야하는 어려움이 있었다성남시 유치에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시는 과학고 성남 유치를 위한 온라인 지지 서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과학고 유치를 지지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QR코드 스캔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지 서명을 제출하면 된다.

 

미래교육과 교육정책팀 031-729-3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