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재미가 팡팡팡! 웃음이 깔깔깔!

성남시, 5일 시청 광장서 ‘제4회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운영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10/02 [14:45]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아동친화팀-(자료사진)성남시 제3회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때 꼬리 따기  © 비전성남

 

성남시는 오는 105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4회 찾아가는 팝업놀이터를 운영한다.

 

팝업놀이터는 일상 공간을 하루 동안 놀이터로 만들어서 놀고 원상태로 되돌려 놓는 방식의 놀이터를 말한다.

 

참여대상은 7~12세 아동을 포함한 가정으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300여 명을 선정했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니만큼 1회에서 3회까지 아이들이 즐겨온 놀이들을 활용한 내맘대로 팝업놀이터를 주제로 다양한 놀이를 진행한다.

 

▲ 아동친화팀-(자료사진)성남시 율공원서 열린 제3회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때 술래잡기  © 비전성남

 

▲ 아동친화팀-(자료사진)성남시 제3회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때 구슬치기  © 비전성남

 

놀이활동은 쌩쌩이만들기’, ‘구슬치기’, ‘고누놀이’, 림보놀이등 다양하며, 놀이활동가 6명과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아동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놀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시는 매회 팝업놀이터마다 놀 권리 인식개선 캠페인 부스를 설치해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소개하고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게 한다.

 

▲ 아동친화팀-(자료사진)성남시 율공원서 열린 제3회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때 신발뺏기  © 비전성남

 

4팝업놀이터에서는 아이들 모두 각자의 놀이꽃을 활짝 피울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한 꽃팔찌 만들기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성남시는 2021830일 유니세프(UNICEF·유엔아동기금)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이후 4년 차를 맞았다.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운영을 비롯해 아동친화적 놀이터 조성, 아동참여단 운영 등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25아동친화 전략사업을 추진하며 202412월 유니세프 상위단계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

 

아동보육과 아동친화팀 031-729-2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