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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정… 궁금하면 1577-3100

  • 관리자 | 기사입력 2012/12/24 [07:45] |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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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콜센터, 차량등록·여권 등 하루 1,700건 민원 해결

성남시 고객상담 콜센터(국번없이 ☎1577-3100)가 하루 평균 1,700건의 민원을 해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남시 콜센터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전문 상담사 20명이 고객의 문의 전화를 받아 궁금해 하는 내용을 알려주고, 전문성이 요구되는 민원은 해당부서로 연결해준다. 

상담시간 이후 걸려온 전화는 당직실로 자동 전환돼 당직자가 민원 접수받고, 다음날 민원인에게 직접 답할 수 있도록 해당과로 알려준다.

고객상담 콜센터는 또 차량등록이나 여권 관련민원 상담안내를 전담해 관계부서 직원들이 시민행정 서비스에 전념하도록 돕는다.

올 한 해(11월 말 기준) 동안 고객상담 콜센터에서는 총 40만1,599건의 전화 상담이 이뤄졌다. 

이는 문을 연 2008년 16만 건에 비해 3배나 급증한 수치다. 

업무별로는 차량등록에 관한 문의가 4만3,324건(15.2%)으로 가장 많았고, 여권(11.9%), 경제·교통(13.3%), 세무(15.8%), 복지관련(6.2%) 등의 순이다.

성남시 콜센터는 상담 서비스 질을 더욱 높여 나가기 위해 시정 정보 매뉴얼화, 자체 고객 만족(CS)교육, 업무교육을 지속하고 있다.

민원여권과 콜센터운영팀 031-729-2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