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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에서 놀다(7) - 성남시소비자정보센터

  • 관리자 | 기사입력 2013/09/23 [13:22] |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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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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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주권의식이 향상됨에 따라 소비자 문제도 날로 커지는 요즘 소비자 불만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시청사 서관 1층 출입구 좌편에 자리한 성남시소비자정보센터는 각종 물품 구입과 계약 등 다양한 분야의 피해로 분쟁과 불만을 상담하면 전문상담원이 해결책을 찾아준다.

「소비자기본법」을 근거로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상담이 이뤄진다. 생활주변의 소비생활과 관련된 방문판매, 전화 권유 판매, 이삿짐센터, 사고세탁물 등 제품의 하자에 따른 피해상담 후 해당 사업자에게 피해내용을 통보하고 합의를 통한 교환과 환불, 시정, 해약 권고 조치한다.

소비자 피해는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 소비자 피해 주 대상인 청소년‧노인‧주부‧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피해예방과 대처요령 등 교육과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시청에서는 소비자피해 최소화를 위해 자체 소비자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 피해구제 정보, 물가정보, 생활정보, 이용자 의견등 다양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소비자 종합정보도 제공한다.

(사)성남소비자시민모임과 성남여자기독청년회(성남YWCA)의 자원활동가들이 참여해 상담하고 있다.

추석명절 특수를 노린 인터넷쇼핑몰 사기판매, 택배운송 중 파손·분실·배송지연과 같은 피해가 있었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자.

•운영시간 : 월~금 10:00~17:00(토‧일 휴무)
•상담방법 : 방문상담 소비자정보센터(시청사 서관 1층 출입구 좌편), 
                전화상담 031-729-2598, 
                팩스 031-729-2599
•전국망 상담 : 국번없이 1372

지역경제과 소비자지원팀 031-729-2802
심희주 기자 heejoo71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