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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4/04/24 [15:39] |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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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질검사 기동대, 수돗물 이상하면 즉시 방문
성남시는 수질검사 기동대를 운영한다. 시민이 사용하는 수도꼭지 수돗물(가정집·음식점·사업장·학교 등)에서 냄새가 나거나 녹물이 발생되는 등 이상한 경우 시청 정수과로 연락하면 발빠르게 현장을 방문, 수질 이상에 대해 설명하고 수질민원을 해결한다. 필요 시 수질검사도 무료로 해준다.
정수과 수질시험팀 031-729-4142
 
 
성남 시내버스 전체 651대 무료 와이파이 운영
성남시 관내 시내버스에 초고속 무료 와이파이(WiFi) 설치가 기존 404대에서 전체 651대로 확대됐다. 서비스 이용 시내버스 외부에는 성남시 와이파이존 스티커가 부착돼 있으며, 스마트폰 등 무선기기 ‘Wi-Fi 설정’에서 ‘성남시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바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통신비용이 들지 않는다.
교통기획과 교통정보팀 031-729-2473
 
 
160호 신재생에너지 주택 지원
고유가 시대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해 태양광과 태양열,지열, 연료전지 등 신재생 에너지 시설을 설치하는 건물주에게 150만~300만 원을 지원한다.
에너지관리공단 그린홈 홈페이지(http://greenhome.kemco.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2010년부터 신재생 에너지 시설을 설치한 706가구에 15억 원을 지원했다.
녹색성장과 신재생에너지팀 031-729-3283
 
 
분당구 무인민원발급기 18대로 확대
분당구는 수내1동·야탑1동 주민센터의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4월 7일 새로 교체해 그동안 평일 근무시간에만 운영하던 것을 365일 24시간 연장 운영한다.
주민등록 등·초본 등 15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는 분당구에 총 18대로 이 중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발급기는 기존 12대에서 14대로 확대 운영된다. 이로써 시민들은 민원실을 방문할 수 없는 시간에도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분당구 시민봉사과 민원팀 031-729-7082
 
<분당구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민원 발급 증명 종류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자동차등록원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건설기계등록원부, 기초생활수급자증명, 농지원부, 병적증명, 건축물관리대장, 지방세과세증명, 검정고시 합격[성적]증명서, 중·고졸업[초·중·고성적]증명서, 고교 생활기록부, 제적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등기사항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