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6대 성남시의회를 마무리 하면서…

최윤길 의장 인사말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4/06/25 [10:53]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존경하고 사랑하는 100만 성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모아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2010년 7월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 속에 출범한 제6대 성남시의회도 마무리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지난 4년간 우리 성남시의회는 늘 시민을 대변하고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그동안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가 제6대 후반기 성남시의회 의장으로서 소임을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시민이 행복한 성남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해 주신 이재명 시장님을 비롯한 2,500여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100만 시민 여러분!

우리 성남시의회는 저를 비롯한 모든 의원들이 시민의 의사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왔으며, 그동안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성남시의료원 건립의 첫 삽을 뜨고 성남도시개발공사를 설립해 수정구, 중원구 등 본시가지와 분당구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의 결실은 앞으로 성남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더욱더 발전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됐다고 봅니다.

또한 성남시민프로축구단 지원 조례를 제정해 K리그 명문구단으로 재탄생하는 쾌거를 이뤄냈을 뿐만 아니라 성남시를 알리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했으며, 성남시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 조례와 성남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 성남시 기초노령연금 지급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 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4년의 기간 중 우리시 의회는 정례회 8회, 임시회 25회 등 총 33회 401일의 임기 동안 595건의 안건을 심도 있게 심의했으며, 총 4회의 행정사무 감사를 통해 시정 및 처리요구, 건의,자료 요구 등 1,656건을 지적·개선했고, 특히 시민생활과 직결된 사안인 ‘의원 발의 안건’이 총 86건으로 제5대 의회 동기 대비 32%나 증가되는 등 시민불편 해소에 적극 앞장서 왔습니다.

또한 시민생활과 밀접한 시정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문제점을 발굴·개선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해왔습니다.

이러한 의정활동의 결과로 우리 성남시는 쾌적한 환경이 어우러진 희망의 도시, 수도권의 중심도시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성남시와 성남시의회 그리고 성남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화합할 때 삶의 질은 더욱 높아지고 더불어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그동안 성남시의회에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제7대 의회에서도 변함없는 애정과 격려를 당부 드리면서 시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6월
성남시의회 의장 최윤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