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민과 함께하는 ‘성남시의회 홍보관’

-‘사전 설명회’・‘중간 보고회’ 개최하며 설치 준비에 만전 기해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5/06/24 [14:34]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시의회 1층 로비에 설치 예정인 ‘홍보관‘의 조감도     © 비전성남

성남시의회(의장 박권종)는 ▲ 우리시 의회 역사를 체계적으로 관리 기록하고▲ 의원들의 생생한 의정활동을 알리며 ▲ 나아가 의회의 종합적인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해 의회를 이해시키고 체험할 수 있도록 의회 홍보관 설치를 추진 중이다.

의원과 직원들은 작년부터 전국 우수 의회 홍보관을 방문하며 벤치마킹을 실시했고, 지난 5월 두 차례에 걸쳐 설명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홍보관 설치의 내실 있는 진행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서 개최된 사전 설명회와 중간 보고회에서도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됐다. 5월 12일 열린 설명회에서 의원들은 “아이들이 놀이 등을 통해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접할 수 있도록 지식만 강조할 것이 아니라 ‘체험’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뒤이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 돼야 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홍보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총 11개의 질의와 의견이 제시됐으며, 이를 반영한 결과 총 10개 부분이 개선·수정됐고 1건은 현재 검토 중에 있다.

5월 28일 중간 보고회에서는 여러 의원이 “사전설명회에 비해 많은 부분이 개선됐으며, 관공서 홍보관의 이미지를 탈피한 듯 보이는 부분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성남시의회 박권종 의장은 “홍보관 설치를 통해 시의회에 대한 이해는 물론 올바른 인식 함양 교육 및 학습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시민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손을 잡고 화합하는 의회의 모습을 홍보관에 잘 담을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의회 홍보관은 8월 중 착공에 들어가 10월까지 개관을 완료할 계획이다. 의회사무국 이상덕 홍보팀장은 “성남시의회 홍보관은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모든 시민들에게 적극 공개 개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