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방자치 역사가 한눈에!” 성남시의회 홍보관 개관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6/03/23 [14:07]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홍보관 내부 모습     © 비전성남
성남시의회(의장 박권종) 홍보관 조성사업이 드디어 완료됐다. 성남시의회는 3월 14일 시의회의 역사와 동향 및 의정활동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성남시의회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성남시의회 박권종 의장, 성남시장을 비롯해 전현직 의장단과 의원, 출연기관 대표 등 100여 명이 자리했다.
그동안 성남시의회는 친근한 의회 만들기, 타 시의회와의 차별화, 1층 로비 기능의 유지 및 활용방안확대를전제로 홍보관 조성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성남시의회 홍보관은 타 시·군의회 홍보관과 확연한 차별점을 갖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각종 시설에 유연성과 부드러움을 강조하는 곡선을 사용했다. 이를 토대로 관공서의 경직된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동안 시민에게 제공돼온 의회 로비 공간을 그대로 살려 홍보관과 어울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창가 측 자투리 공간 활용과 각종 행사 시 접고 열수 있는 가변형 벽면을 설치한 것. 성남시의회 박권종 의장은 이날 개관식에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지방의회는 그 위상과 역할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책무가 있으며, 신뢰 받는 의회상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의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오늘 개관하는 홍보관이 우리 성남시 의정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전시해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 또 의원들의 적극적인 활동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시민과 의회가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남시장은 “시민들이 지방의회를 널리 접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공간이 마련됐다. 우리 의회 홍보관을 통해 보다 많은 소통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축사를 했다.
성남시의회 홍보관은 이번 개관식을 시작으로 3월14일부터 본격적으로 개방 운영된다. 의회사무국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연중무휴 운영한다. 방문을 원하는 누구나 언제든지 홍보관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관람할 수 있다.
단체 방문 및 의회 시설 견학의 경우 가급적 사전전화 예약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초·중·고등학교를 비해 각 기관과 단체에서 견학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홍보관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물론 본회의장 등 성남시의회 내부 다양한 시설도 체험할 수 있다.
성남시의회는 “앞으로 홍보관을 방문하는 많은 시민들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접수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의정 60년사, 나아가 성남시가 발전해 오기까지 발걸음을 함께해 온 성남시의회. 그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또 새롭게 써나갈 홍보관은 언제나 시민들에게 열려 있다.
 
성남시의회 홍보관
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997 성남시의회
△운 영 : 오전 9시 ~ 오후 5시
△운영일 : 공휴일 제외 연중무휴
△관람문의 및 단체 방문예약 : 031-729-3808